2018-08 | Fogarty의 통합교육이론에 따른 수학 교과서 분석 | 전황남 |
2016-08 | Freudenthal의 현실적 수학교육을 기반으로 한 지도방안 - 중학교 2학년 '닮음의 활용' 중심으로 | 정지윤 |
2017-02 | GeoGebra를 이용한 교수·학습자료 개발 - 중학교 3학년 원의 성질 단원을 중심으로 - | 이명희 |
2015-08 | GeoGebra를 활용한 도형의 이동 단원의 지도 방안 연구 | 박승수 |
2016-02 | Polya의 문제해결 이론을 적용한 수학교과에서의 지도연구 | 정슬비 |
2015-08 | 고대수학이 인류의 삶에 기여한 업적에 관한 연구 | 송유진 |
2014-02 | 고등학교 미적분학의 효율적 지도방법에 관한 연구 | 이태순 |
2018-02 | 고등학교 수학교과서에 제시된 용어의 정의 유형 분석 | 최주혜 |
2017-08 | 구성주의 이론을 적용한 효과적인 교육방법 | 이진향 |
2014-02 | 구성주의에 입각한 수학 교수·학습의 연구 | 최상규 |
2015-08 | 다중지능이론을 중심으로 중학교 2학년 학습부진아의 수학적 태도 및 성취도 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지도방법 모색 | 김보미 |
2015-08 | 대입 검정고시 수학 문항 분석에 관한 연구 | 박정현 |
2015-02 |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영역 미분과 적분 단원에 관한 연구 | 조진희 |
2017-08 | 도형을 활용한 탄젠트함수의 덧셈정리 지도에 관한 연구 | 이은지 |
2015-02 | 마인드맵과 협동학습을 활용한 지도방안에 관한 연구 | 나진석 |
2016-08 | 문제 중심학습(PBL)을 적용한 수학교과에서의 연구 | 김신동 |
2016-08 | 문제제기 활동이 학습자의 수학학습태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고등학교 2학년 미분법 중심으로 | 최승환 |
2016-08 | 문제해결과정 오류 분석을 통한 고등학생의 개념이해 상태 분석 | 한민철 |
2015-08 | 방정식의 역사와 스토리텔링 기법을 이용한 일차방정식 수업 지도 방안에 관한 연구 | 공민서 |
2017-02 | 비고츠키 이론을 적용한 효과적인 교육방법 연구 | 김진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