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 0

문제 중심학습(PBL)을 적용한 수학교과에서의 연구

Title
문제 중심학습(PBL)을 적용한 수학교과에서의 연구
Other Titles
A Research of Applied PBL on the Subject of Mathematics : Focused on the Function Part By the First Grade in Middle School
Author
김신동
Alternative Author(s)
Kim, Shin Dong
Advisor(s)
한정순
Issue Date
2016-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국 문 초 록 함수는 그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교사와 학생에게 있어서 어렵고 흥미 없는 부분으로 인식되어 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수학 교육자들이 연구 논문과 학술지에 함수 단원에 대한 내용을 많이 다루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의 수업 방식이었던 교사 중심의 강의식, 주입식 수업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교수방법이 연구되어야 한다고 판단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이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문제 중심학습(PBL)을 수업에 도입하여 연구하였다. 또한 구성한 상황에 대해 실제 교육현장에서 유용한지 검증하여 학생들이 함수에 대해 흥미와 함께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및 협동 학습을 통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6211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86765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MAJOR IN MATHEMATICS EDUCATION(수학교육전공) >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