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5 0

Freudenthal의 현실적 수학교육을 기반으로 한 지도방안 - 중학교 2학년 '닮음의 활용' 중심으로

Title
Freudenthal의 현실적 수학교육을 기반으로 한 지도방안 - 중학교 2학년 '닮음의 활용' 중심으로
Other Titles
A teaching method based on realistic mathematics education - Focusing on application of similarity in the second grade middle school
Author
정지윤
Alternative Author(s)
Jung, Jee Yune
Advisor(s)
김완세
Issue Date
2016-08
Publisher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Degree
Master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수학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생활 주변의 상황들을 구성하고 학생들이 이 속에서 수학 내용을 발견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프로이덴탈의 현실적 수학교육에 기초한 학습 자료와 이를 적용한 수업 지도안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의 학습 자료를 통해 학생들에게 수학이 단순히 교과서나 시험에 제시되는 수학 문제들을 풀기 위한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 많이 활용되고 있음을 알게 하고 수학이라는 과목에 좀 더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자 하였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6209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9305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MAJOR IN MATHEMATICS EDUCATION(수학교육전공) >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