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 | The Effects of Inductive/Deductive Grammar Teaching on the Improvement of Korean High School Students' Grammatical Use in their Writings | 최윤경 |
2014-02 | Think-aloud 기법을 이용한 중학생 영어 독해 지도 연구 | 장유경 |
2013-02 | 고등학교 1학년 중·하위권 학생들의 대화식 저널쓰기 활동에 관한 고찰 | 이자경 |
2018-02 | 고등학교 1학년 학습부진아의 성장과정과 영어학습 경험에 대한 탐구 | 심지은 |
2014-08 |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의 법조동사 및 준 법조동사의 코퍼스 기반 연구 | 서영국 |
2017-08 | 고등학교 영어I·II 교과서와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영역 듣기 문항 비교에 관한 연구 | 박경현 |
2016-08 | 교육대학원 과정을 통한 예비영어교사의 전문성 성장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 이혜림 |
2015-08 | 그래픽 조직자 활용 영어 읽기 수업이 중학교 학생들의 읽기 능력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 김나연 |
2016-08 | 내용스키마가 없는 영어독해에서 초등학생의 학습전략 사용 유형 분석 | 정희선 |
2018-02 | 사고구술(Think-aloud)기법을 활용한 영어 문법 학습에 대한 사례연구 | 함정현 |
2018-02 | 서울의 고등학교 여학생들의 영어 학습 스타일, 학습 전략, 기타 학습 변인 간의 관계 | 이정윤 |
2018-08 | 세 명의 영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생의 특성화고등학교 교육실습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 문아영 |
2015-08 | 수능 영어영역의 절대평가로의 전환에 대한 중등교사 인식조사 | 이혜원 |
2014-02 | 언어별 불안과 학습 동기에 대한 연구 | 김세원 |
2018-08 | 영문법 학습에 대한 한국 대학생들의 인식 및 가정법 활용 말하기에 대한 연구 | 한이슬 |
2018-08 | 영어 교사의 학습 동기 유발 전략: 고등학교 유형, 학년과 학업성취도를 중심으로 | 민문홍 |
2014-02 | 영어 노래 받아쓰기 활동이 초등학생의 듣기 능력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 주소라 |
2015-02 | 영어 동화책과 협동학습을 활용한 중학교 영어수업에 관한 협력적 실행연구 | 김한나 |
2016-02 | 영어 수준별 이동수업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및 개선 방안 | 이경화 |
2017-02 | 영어 의사소통 능력향상을 위한 학교 문법 교수의 적절성 연구 | 박소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