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 | 사고구술(Think-aloud)기법을 활용한 영어 문법 학습에 대한 사례연구 | 함정현 |
2018-02 | 서울의 고등학교 여학생들의 영어 학습 스타일, 학습 전략, 기타 학습 변인 간의 관계 | 이정윤 |
2018-08 | 세 명의 영어교육전공 교육대학원생의 특성화고등학교 교육실습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 문아영 |
2015-08 | 수능 영어영역의 절대평가로의 전환에 대한 중등교사 인식조사 | 이혜원 |
2014-02 | 언어별 불안과 학습 동기에 대한 연구 | 김세원 |
2018-08 | 영문법 학습에 대한 한국 대학생들의 인식 및 가정법 활용 말하기에 대한 연구 | 한이슬 |
2018-08 | 영어 교사의 학습 동기 유발 전략: 고등학교 유형, 학년과 학업성취도를 중심으로 | 민문홍 |
2014-02 | 영어 노래 받아쓰기 활동이 초등학생의 듣기 능력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 주소라 |
2015-02 | 영어 동화책과 협동학습을 활용한 중학교 영어수업에 관한 협력적 실행연구 | 김한나 |
2016-02 | 영어 수준별 이동수업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및 개선 방안 | 이경화 |
2017-02 | 영어 의사소통 능력향상을 위한 학교 문법 교수의 적절성 연구 | 박소정 |
2014-08 | 영어 찬트를 활용한 파닉스 지도가 초등학생의 어휘 음가 인식능력과 학습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오송은 |
2015-08 | 영어과 수준별 수업에서 사용되는 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 전략 연구 - 상위 집단과 하위 집단의 비교 중심으로 | 임희경 |
2018-02 | 영어그림책을 활용한 독서 활동이 중학생의 어휘 구사 능력과 학습 동기에 미치는 영향 | 김서진 |
2020-08 | 영어로 진행하는 원어민-한국인 영어교사의 협동수업에 대한 한국인 중학생들의 반응 | 동지영 |
2014-02 | 예비 중등 영어교사의 교육실습 경험에 대한 조사 | 이고은 |
2010-02 | 의사소통 기능을 중심으로 한 중학교 1학년 영어 교과서 분석 | 허해원 |
2017-08 | 중등 영어 교사 임용시험 문항 분석: 2014~2017학년도를 중심으로 | 양민수 |
2018-02 | 중등 영어교사 의사소통능력 신장을 위한 양성과정 비교연구 - 한국과 핀란드를 중심으로 | 이현주 |
2018-02 | 중학교 1학년 교과서의 쓰기영역 활동 분석 | 김태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