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 | 고등학교 영어 수준별 이동수업의 현황과 개선방안 | 김선홍 |
2010-08 | 고등학교 영어 학습활동책 분석 연구 | 신유섭 |
2023 | 고등학생 영어학습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정의적(즐거움,불안). 인지적(전략,몰입) 변인 간의 인과구조관계 탐색: 직렬 다중 매개 분석 | 구유진 |
2011-08 | 교육대학원 교육과정과 교수경험을 통한 예비영어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 이영미 |
2012-02 |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위한 효과적인 영어 어휘 학습 책략 | 이혜원 |
2007-08 | 말뭉치 언어학적 방법에 기초한 우리나라 고등학생의 중간 언어 분석 | 이은연 |
2010-08 | 면대면 스토리텔링과 디지털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초등 영어수업의 비교연구 | 정지혜 |
2009-08 | 명사구 접근 가설과 지각 난이도 가설의 과업 유형에 대한 민감성 연구 | 천은성 |
2010-02 | 안정 상태 L2 영어 학습자의 말하기 오류 분석 | 노선경 |
2009-02 | 영어 능력별 초등학생 집단의 학습전략과 정의적 변인에 관한 연구 | 현석분 |
2012-02 | 영어 독해 시험에서 상위인지 전략 사용에 관한 연구 | 안창용 |
2013-08 | 영어 말하기 학습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분석과 학습자들의 인식조사 | 노재준 |
2007-02 | 영어 문법 학습에 대한 입력 처리 교수와 발화를 강화한 의식 고양 교수의 효과 | 김도연 |
2011-08 | 영어 사교육 경험과 학부모의 사회계층이 학업성취도와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 박은숙 |
2011-08 | 영어전용수업과 이중언어수업 비교를 통한 초급 영어 학습자의 교육적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 | 김수진 |
2014-08 | 영어회화교재에 나타난 담화표지어 비교 | 임민경 |
2021 | 온라인 영어 말하기 수업에서의 동기, 불안 및 ARCS 전략 인식 양상 분석 | 김가연 |
2017-02 | 유치원 영어교사의 자질과 인성 연구 | 정하랑 |
2017-02 | 전략적 계획활동으로서 입력 기반의 영어 읽기와 출력 기반의 영어 쓰기가 한국 대학생들의 영어 말하기 능력, 의사소통 전략 사용, 말하기 불안에 미치는 영향 | 이동주 |
2022 | 중학교 영어 기초학력 부진 학생을 위한 파닉스에 기초한 읽기 지도: 온라인수업을 통한 개별화 지도에 대한 실행연구 | 임슬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