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 | Heidegger 존재론에 비추어 본 교육공학 재개념화: 처방의 의미를 중심으로 | 유영만 |
2014-12 | HRD 담당자의 실천적 성찰에 기반한 기술적 전문성 규명에 관한 연구 | 유영만 |
2016-12 | HRD담당자의 활동체제 형성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대기업 A사의 사례를 중심으로 | 유영만 |
2019-05 | ‘강동구 가죽패션 사회적경제 클러스터’ 사례를 통해 본 구성원들의 실천공동체 경험 분석 | 유영만 |
2019-07 | ‘미래교육’에 대한 비판적 담론 분석: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에 관한 신문 담론을 중심으로 | 유영만 |
2015-04 | McLuhan의 매체론에서 본 사이버대학 학습자의 지식창조과정 모형 개발 | 유영만 |
2017-08 | MOOC에서 소셜 러닝 촉진을 위한 튜터링 가이드라인 개발: FutureLearn 사례를 중심으로 | 유영만 |
2020-10 | Psychological Ownership and Openness to Change: The Mediating Effects of Work Engagement, and Knowledge Creation | 유영만 |
2019-07 | 게임 기반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방향 탐색 | 유영만 |
2020-09 | 게임디자인스키마이론에 기반한 통일교육용 게임 개발 연구: ‘장마당 게임’사례를 중심으로 | 유영만 |
2017-03 | 결정적 사건으로 바라본 부모로서의 삶에 대한 의미 찾기 | 유영만 |
2014-06 | 공식적․비공식적 학습과 소셜러닝을 통합․지원하는 개념적 HRD 생태계 모형의 설계 | 유영만 |
2020-09 | 관계기반 근로자지원교육프로그램(R-EAP)의 개념적 모형과 교육적 지향의 관계 이해 | 유영만 |
2021-02 | 관계기반 근로자지원교육프로그램(R-EAP)의 구현을 위한 학습자중심 활동방법에 대한 해석학적 이해 | 유영만 |
2020-03 | 관계기반 근로자지원교육프로그램(R-EAP)의 해석학적 수업설계모형 개발을 위한 이론적 탐색 | 유영만 |
2012-09 | 교육의 내재적 가치회복을 위한 문학 읽기 기반 자기생산적 교육 플랫폼 설계에 관한 연구 | 유영만 |
2015-12 | 기업교육강사 전문성 개발과정에 관한 연구-맹자의 사단지심(四端之心)을 기반으로 | 유영만 |
2018-03 | 대안적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개념적 관계망 개발을 위한 질적 연구 | 유영만 |
2020-03 | 대학 PBL 수업 활성화 전략 탐색: A대학교의 사례를 중심으로 | 유영만 |
2019-03 | 대학 내 실천학습에서 지식창조 프로세스를 위한 학습 환경 설계에 관한 연구 | 유영만 |
2016-12 | 대학생들은 플립드러닝수업을 통해 어떤 경험을 하는가? | 유영만 |
2018-12 | 대학에서 ‘좋은’ 수업이란 무엇인가?: 좋은 대학수업에 대한 비판적 담론 분석 | 유영만 |
2020-12 | 들뢰즈 리좀 개념에 비추어 본 독서교육의 시사점 | 유영만 |
2012-08 | 뮤지엄 재개념화를 통한 역사체험 학습생태계 개념적 모형에 관한 연구-정동 근대문화유산을 중심으로- | 유영만 |
2017-06 | 반성적 성찰을 위한 마이크로티칭 운영 사례 -자기수업컨설팅 모형을 중심으로- | 유영만 |
2018-12 | 사회역학적 행동경제학적 관점에 비추어 본 대안적 수업설계 방향과 전략수립 논의 | 유영만 |
2019-08 | 성인학습자들의 스피치교육 경험 분석 : 전환학습 이론을 중심으로 | 유영만 |
2011-03 | 수업체제설계에서의 수업의 성격에 관한 인식론적 재고찰 | 유영만 |
2015-12 | 실천적 지혜(phronesis)에 비추어 본 수업설계자의 전문성 재고 | 유영만 |
2015-12 | 심미적 판단력 형성을 위한 기업예술교육 연구 | 유영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