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 | 미술 교사의 다문화 감수성 개발을 위한 교사교육의 실천적 방안 탐색 | 김선아 |
2016-03 | 미술과 자기주도학습의 의미와 원리에 관한 탐색적 연구 | 김선아 |
2014-06 | 미술과 초임교사의 내용교수지식(PCK) 개발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김선아 |
2011-11 | 미술교사 내용교수지식(PCK) 신장을 위한 반성적 사고 도구 개발 연구 | 김선아 |
2020-09 | 미술교육 파트너십의 목표 형성 과정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기업연계 미술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김선아 |
2018-06 | 미술교육에서 교육적 의사소통에 관한 연구: 고등학교 미술 수업의 대화 분석을 중심으로 | 김선아 |
2012-09 | 미술영재 교육과정 평가를 위한 이론적 기초 | 김선아 |
2013-04 | 미술영재 교육과정 평가준거 개발 | 김선아 |
2018-05 | 미술영재교육 프로그램 기준 개발 연구 | 김선아 |
2020-12 | 미술치료사의 간문화적(cross-cultural)인 미술치료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 김선아 |
2014-09 | 비판적 다문화교육을 위한 융복합교육의 방안 탐색- 미술과, 국어과, 음악과 교육과정 분석을 중심으로 - | 김선아 |
2015-05 | 사회참여미술(SEA)의 개념과 미술교육적 함의 | 김선아 |
2018-09 | 사회참여미술에 기초한 지역연계 학교문화예술교육에 관한 질적 연구 | 김선아 |
2019-06 | 사회통합 미술교육의 개념화를 위한 탐색적 연구: 저소득층 미술영재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 김선아 |
2017-06 | 사회통합을 위한 다문화 미술교육에 관한 실행연구 : 소외계층 아동 대상 집단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김선아 |
2016-03 | 사회통합을 위한 다문화 미술교육의 개념에 관한 기초 연구 | 김선아 |
2015-12 | 상호텍스트성에 기초한 미술 비평교육에 관한 연구 I | 김선아 |
2019-09 | 수업에의 미학적 접근: 미술교사에 의한, 미술교사를 위한 toolbox | 김선아 |
2013-04 | 숙의를 통한 융복합 교육과정의 가능성 탐색- 미술과-국어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 김선아 |
2018-03 | 아토그라피를 적용한 초등 교사의 반편견 다문화미술교육에 관한 연구 | 김선아 |
2012-12 | 예비교사 대상 미술과 수업 컨설팅 사례 연구 | 김선아 |
2016-06 | 예술강사를 활용한 자유학기제 문화예술교육에 관한 교사의 인식과 요구에 관한 기초 연구 | 김선아 |
2020-12 | 웹 기반 집단미술치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언어적 상호작용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 김선아 |
2017-03 | 유아기 문화다양성 교육을 위한누리과정 연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 김선아 |
2017-12 | 융복합 교육을 위한 내러티브 교육과정에 관한 연구 : 문화 다양성 미술 수업을 중심으로 | 김선아 |
2015-03 | 융복합 교육을 위한 미술과-국어과 교육과정 분석 연구-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중심으로 - | 김선아 |
2017-06 | 융복합 교육을 위한 시각적 리터러시의 재개념화: 복합양식성을 중심으로 | 김선아 |
2013-06 | 융복합교육 프로그램 구성을 위한 기초 연구: 현장 사례 분석을 통한 구성틀 적용 가능성 탐색 | 김선아 |
2016-06 | 융복합교육에서 디자인을 통한 학습(Learning by Design)의 의미에 관한 탐색적 연구: 디자인 전문가 FGI를 중심으로 | 김선아 |
2014-09 | 융복합교육에서 미술의 역할과 특성: 교사 FGI를 중심으로 | 김선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