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 |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영아미술활동에 대한 인식 및 접근 방법 연구: 만 2세 반 담임보육교사 사례를 중심으로 | 현은령 |
2014-03 | 예술융합 중심 초등학교 STEAM 교육의 효과성 -미술교과의 학습 성과 인식을 중심으로- | 현은령 |
2015-09 | 웨어러블 디바이스로서의 애플워치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과 사용성 평가 연구 | 현은령 |
2013-09 | 융합적 스마트시대의 소셜 미디어 기반 e-포트폴리오 활용 방안 | 현은령 |
2017-09 | 자유학기제 예술형 진로탐색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 현은령 |
2015-04 | 전통공예와의 융합디자인을 통한 현대문화상품개발 사례분석 | 현은령 |
2020-08 | 조부모와 양육 아동의 유대감과 상호작용 형성을 위한 협동 미술체험 프로그램 개발 | 현은령 |
2018-06 | 중국 여성소비자의 ‘빨강(紅)’색에 대한 인식변화 연구-2017년 기준 중국여성 20대와 40대 소비자 비교를 중심으로- | 현은령 |
2019-09 | 지적 장애청소년의 흥미유발과 몰입을 위한 시청각적 자극 강화 박물관 유물감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국립 민속박물관 소장 악기 감상 콘텐츠 제안을 중심으로- | 현은령 |
2020-03 | 지적 장애학습자를 위한 증강현실(AR) 기술 활용 화폐교육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2015 기본 교육과정 고등학교 ‘수학’ 교과를 중심으로- | 현은령 |
2014-07 | 창의융합시대의 감상교육에 대한 논의- 중학교 미술교과 감상영역 변화 탐색을 중심으로 - | 현은령 |
2012-10 | 창의적 디자인조기교육을 위한 섬유공예 프로그램 연구 | 현은령 |
2016-09 | 창의적 체험활동 중심 미술관 연계 창의인성 프로그램 연구 | 현은령 |
2013-12 | 창작스튜디오 참여 감상교육 사례 분석-시각적 대화기술 향상을 위한 제한점 탐색을 중심으로- | 현은령 |
2013-03 | 출산장려복지정책을 반영한 SPPS(Smart Parenting Platform Service) 산업형 어플리케이션 비즈니스 모델 연구 | 현은령 |
2013-10 | 칸딘스키 작품에 내포된 동양회화사상의 근원으로서 초월적 미의식 | 현은령 |
2014-12 | 커뮤니티 매핑(community mapping)을 활용한 과학기술 및 디자인 융합 STEAM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 현은령 |
2013-04 | 특수교육 통합학급을 위한 ‘반편견 장애’ 디자인교육 개발 - 초등학교 1, 2학년을 중심으로 - | 현은령 |
2011-02 | 평생교육으로서의 디자인교육 사례연구 | 현은령 |
2012-04 | 학제적 협동(Interdisciplinary Collaboration)과정을 통한 융·복합 디자인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고찰 | 현은령 |
2018-03 | 한국⋅중국⋅일본의 역사박물관 자료전시와 스토리텔링 특징 분석-‘대한민국 역사박물관’, ‘중국 국가박물관’, ‘일본 국립역사민속박물관’ 비교를 중심으로- | 현은령 |
2014-04 | 한국의 디자인조기교육 현황과 과제 | 현은령 |
2012-05 | 효과적인 리터러시(Literacy)로서의 뉴미디어 디자인 연구 | 현은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