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2 | 안정 상태 L2 영어 학습자의 말하기 오류 분석 | 노선경 |
2009-02 | 영어 능력별 초등학생 집단의 학습전략과 정의적 변인에 관한 연구 | 현석분 |
2012-02 | 영어 독해 시험에서 상위인지 전략 사용에 관한 연구 | 안창용 |
2013-08 | 영어 말하기 학습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분석과 학습자들의 인식조사 | 노재준 |
2007-02 | 영어 문법 학습에 대한 입력 처리 교수와 발화를 강화한 의식 고양 교수의 효과 | 김도연 |
2011-08 | 영어 사교육 경험과 학부모의 사회계층이 학업성취도와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 박은숙 |
2011-08 | 영어전용수업과 이중언어수업 비교를 통한 초급 영어 학습자의 교육적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 | 김수진 |
2014-08 | 영어회화교재에 나타난 담화표지어 비교 | 임민경 |
2021 | 온라인 영어 말하기 수업에서의 동기, 불안 및 ARCS 전략 인식 양상 분석 | 김가연 |
2017-02 | 유치원 영어교사의 자질과 인성 연구 | 정하랑 |
2017-02 | 전략적 계획활동으로서 입력 기반의 영어 읽기와 출력 기반의 영어 쓰기가 한국 대학생들의 영어 말하기 능력, 의사소통 전략 사용, 말하기 불안에 미치는 영향 | 이동주 |
2022 | 중학교 영어 기초학력 부진 학생을 위한 파닉스에 기초한 읽기 지도: 온라인수업을 통한 개별화 지도에 대한 실행연구 | 임슬기 |
2013-08 | 중학생을 위한 다문화 영어 수업 지도안 개발을 위한 연구 | 김보배 |
2008-08 | 중학생의 영어 듣기 학습 방해 요인 연구 | 박영주 |
2012-02 | 체험 활동에 대한 이야기 구성을 통한 홈스쿨링의 영어 학습 모형 | 유동완 |
2010-08 | 초등학교 영어교과서에 나타난 성역할에 대한 분석 | 성주영 |
2018-02 | 콘코던스 피드백 활용의 효과 | 황은미 |
2014-08 | 탈북 청소년의 남한에서의 영어교육경험 연구 | 김주영 |
2007-02 | 피드백 유형이 한국 대학생의 영어쓰기 능력향상에 미치는 효과 | 류영숙 |
2015-08 | 한국 EFL 고등학교 학습자들의 '형용사+명사', '동사+명사' 연어 지식에 관한 연구 | 김은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