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 | 가정용 보안시스템 경험요인에 따른 IoT기반 스마트 홈 카메라의 UX개선방안 | 김유빈 |
2016-12 | 건축디자인활용 STEAM프로그램 개발 및 창의적 측면의 효과성 검증: 초등학교 1·2학년 대상 TTCT분석을 중심으로 | 현은령 |
2015-01 | 공공디자인을 활용한 디자인교육에 관한 연구-중학교 자유학기제를 중심으로- | 이부연 |
2017-03 | 공학계열 교직전공 예비교사의 STEAM교육 이해도 및 인식현황 | 현은령 |
2013-01 | 관계의 미술교육, 그 의미와 실천 | 김미남 |
2014-12 | 국가 R&D 보고서 및 산출물 Life Cycle 중심의저작권 서비스 관리 모델 연구 | 양연경 |
2017-03 | 국내 모바일 뱅킹 마케팅에서의 캐릭터 활용 사례 연구-우리은행의 모바일 전문은행 “위비뱅크” 캐릭터를 중심으로- | 현은령 |
2014-07 | 그린디자인을 통한 실천적 사회참여 디자인교육 | 현은령 |
2015-12 | 뉴미디어디자인을 활용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과학기술에 대한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 현은령 |
2016-09 | 뉴미디어융합 전통문화콘텐츠 교육프로그램이 전통문화 인식변화에 주는 효과 | 현은령 |
2011-01 | 다문화미술교육을 위한 교사교육의 방향 탐색 | 김선아 |
2018-12 | 다문화미술교육을 위한 대중적 시각문화의 기호학적 분석: 영화 ˂토끼 울타리(Rabbit-Proof Fence)˃를 중심으로 | 김선아 |
2017-05 | 다문화미술교육을 위한 사회정서학습(SEL)의 개념과 함의 | 김선아 |
2017-12 | 다문화상담을 위한 미술치료사의 인식과 다문화 감수성에 관한 실행연구 | 김선아 |
2020-09 | 대학생 학습자의 온라인 예술치료 수업 경험에 대한 분석 연구 | 김선아 |
2015-12 | 대학생의 정신건강 사정도구로서의 만다라에 관한 연구 | 이부연 |
2016-12 | 디자인관련 진로적성탐색을 위한 자유학기제 주제선택 프로그램개발 및 효과성 분석- 웹툰 교육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 현은령 |
2013-06 | 디자인기반의 ‘의료인문학’ 교육개발을 위한 의학전공 대학생의 창의적 강점 요인 분석 | 현은령 |
2021-02 | 디자인의 확장된 개념과 영역을 반영한 중학교 미술과 수업지도안 개발 및 적용효과 | 현은령 |
2020-11 | 디자인전공 대학원생의 색채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 - 중요도, 학습경험, 지도경험을 중심으로 - | 현은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