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1 | 다문화미술교육을 위한 교사교육의 방향 탐색 | 김선아 |
2018-12 | 다문화미술교육을 위한 대중적 시각문화의 기호학적 분석: 영화 ˂토끼 울타리(Rabbit-Proof Fence)˃를 중심으로 | 김선아 |
2017-05 | 다문화미술교육을 위한 사회정서학습(SEL)의 개념과 함의 | 김선아 |
2017-12 | 다문화상담을 위한 미술치료사의 인식과 다문화 감수성에 관한 실행연구 | 김선아 |
2020-09 | 대학생 학습자의 온라인 예술치료 수업 경험에 대한 분석 연구 | 김선아 |
2015-12 | 대학생의 정신건강 사정도구로서의 만다라에 관한 연구 | 이부연 |
2016-12 | 디자인관련 진로적성탐색을 위한 자유학기제 주제선택 프로그램개발 및 효과성 분석- 웹툰 교육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 현은령 |
2013-06 | 디자인기반의 ‘의료인문학’ 교육개발을 위한 의학전공 대학생의 창의적 강점 요인 분석 | 현은령 |
2021-02 | 디자인의 확장된 개념과 영역을 반영한 중학교 미술과 수업지도안 개발 및 적용효과 | 현은령 |
2020-11 | 디자인전공 대학원생의 색채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 - 중요도, 학습경험, 지도경험을 중심으로 - | 현은령 |
2016-03 | 디자인프로세스를 적용한 STEAM프로그램이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가치태도에 미치는 영향 -초등학교 3⋅4학년 대상을 중심으로- | 현은령 |
2014-10 | 디지털 스토리텔링 기반의 미술관 에듀테인먼트 융합콘텐츠 필요성 연구 | 양연경 |
2013-03 | 디지털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수업환경에 따른 미술교사-학습자의 상호작용에 대한 질적 연구 | 김선아 |
2011-05 | 리믹싱 이미지, 브리콜라주와 미디어 리터러시의 확장 | 안인기 |
2012-02 | 멀티미디어 리터러시를 접목한 그래픽기반 워크시트 연구 -저소득층 아동 영어교육을 중심으로- | 현은령 |
2014-04 | 모바일 선거캠페인 채널의 접근으로써의 게이트웨이 전략 분석 | 현은령 |
2012-07 | 문화예술교육의 사회적 확산을 위한 성공사례연구 | 현은령 |
2014-09 | 뮤지엄 에듀테인먼트 스마트 콘텐츠 모델 연구 | 양연경 |
2016-12 | 미디어 아트와 기하학 중심의 과학예술 융합형 STEAM 프로그램 콘텐츠 현장 평가 연구 | 양연경 |
2016-12 | 미디어 아트와 기하학 중심의 과학예술 융합형STEAM 프로그램 콘텐츠 현장 평가 연구 | 이부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