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 | HMD의 인터페이스 디자인 특성 연구 - Oculus Home을 중심으로 - | 노승관 |
2018-09 | HMD의 인터페이스 디자인 특성 연구-Oculus Home을 중심으로- | 노승관 |
2023-06 | TAM 모형과 미디어 풍부성 이론을 기반으로 틱톡(TikTok, DouYin) 사용자 만족도와 재방문 의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노승관 |
2023-12 | VR 애니메이션의 몰입도 향상을 위한 인터랙티브 방식 연구 -˂캠프 불(Bonfire)˃를 중심으로- | 노승관 |
2020-12 | VR공간에서의 플로우 형성과정 연구 | 노승관 |
2019-01 | 가상 소셜네트워크 서비스(VR SNS) 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 소통관련 구성요소 적용을 중심으로 - | 노승관 |
2019-01 | 가상 소셜네트워크 서비스(VR SNS) 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소통관련 구성요소 적용을 중심으로 - | 노승관 |
2019-03 | 가상현실(VR)미디어의 영상구성 연구 - 애니메이션 ˂Crow-The legend˃의 테이크 구성을 중심으로 - | 노승관 |
2019-03 | 가상현실(VR)미디어의 영상구성 연구 -애니메이션 의 테이크 구성을 중심으로- | 노승관 |
2018-09 | 고전적 디즈니 애니메이션 원리의 현대적 재구성 | 노승관 |
2018-08 | 고전적 디즈니 애니메이션 원리의 현대적 재구성 : 액팅과 움직임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 노승관 |
2013-03 | 디자인을 활용한 아동 창의교육 연구-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중심으로- | 노승관 |
2014-12 | 디자인전공을 위한 프로그래밍 교육의 효율성 연구-디지털/멀티미디어 디자인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노승관 |
2011-01 | 디지털 컨텐츠를 위한 자동 얼굴 표정 합성 시스템 개발과 얼굴 표정 인식에서의 얼굴 유형 효과 | 노승관 |
2016-12 | 리얼타임 코딩환경을 활용한 인터렉티브 디자인 교육 연구 | 노승관 |
2017-12 | 메이크업 앱의 인터페이스 특성 연구 | 노승관 |
2011-10 | 미디어 설치물의 유형별 사례와 영상콘텐츠 분류 | 노승관 |
2022-12 | 미디어 융합 추세에 따른 가상 아이돌 산업의 발전 전략 분석 -‘뤄톈이(洛天依)’를 중심으로- | 노승관 |
2013-12 | 미디어아트를 통한 영상디자인과 공간디자인의 융합 연구-한글 키네틱그리드를 이용한 미디어아트 작품 ‘한글패브릭’을 중심으로- | 노승관 |
2019-06 | 미술작품 기반 VR영상의 표현 및 내러티브 전략 연구 | 노승관 |
2011-09 | 사용 편의성을 위한 태블릿 PC용 디지털 매거진 네비게이션 디자인에 대한 연구 | 노승관 |
2012-06 | 스마트 디바이스의 입력방식 유형별 연구 -iOS와 안드로이드 폰, 태블릿을 중심으로- | 노승관 |
2013-09 | 스마트TV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동시사용 화면구성을 중심으로- | 노승관 |
2014-05 | 아티스트를 위한 대중적 프로그래밍 환경 동향 - 웹. 앱 개발 환경을 중심으로 | 노승관 |
2021-03 | 애니메이션 캐릭터 성격유형에 따른 동작 연출 -월트디즈니 장편 애니메이션들을 중심으로- | 노승관 |
2010-12 |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이모티콘 시각 표현에 대한 연구 | 노승관 |
2017-12 | 줄스 엥겔의 ‘움직임의 예술’로서의 실험 애니메이션 연구 | 노승관 |
2023-10 | 창조적 콘텐츠 재구성: 잠재 확산 모델의 복도 디지털 쇼케이스 | 노승관 |
2019-10 | 텐서플로우를 이용한 미디어아트 제작 연구 -마젠타API의 응용을 중심으로- | 노승관 |
2022-12 | 포즈넷(PoseNet) 모형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분석 연구: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자세 추정을 중심으로 | 노승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