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 | PBL을 활용한 디자인 수업의 학습효과 연구 | 고은영 |
2017-10 | A Study on Music Video Based on the Lived Body of Maurice Merleau Ponty - Analysis of works of Daniel Askill - | 고은영 |
2016-10 | A Study on User Interface Design for Social Net Work Game Accessibility Improvement | 고은영 |
2016-06 | A Study on Virtual Reality Content’s Levels of Immersion and it’s Triggering Elements - User Experience and Feedback - | 고은영 |
2011-05 | 곤 사토시의 〈파프리카〉에 나타난 초현실주의적 표현 연구 - 꿈의 공간 중심으로 | 고은영 |
2013-12 |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기반한 디자인교육 방안 연구 | 고은영 |
2017-10 | 그로테스크를 기반으로 한 뮤직비디오의 영상디자인 연구 | 고은영 |
2023-03 | 기업의 ESG 캠페인이 MZ세대의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SK그룹, 하나금융그룹, 한화그룹의 ESG 광고를 중심으로- | 고은영 |
2012-12 | 놀이유형에 따른 디지털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사례 연구- 스마트 패드 기반의 어린이 창의놀이 콘텐츠 중심으로 | 고은영 |
2012-03 | ‘두려운 낯설음’과 ‘경이’로서의 사유기계 - 퀘이형제 애니메이션 중심으로 | 고은영 |
2020-12 | 디자인 PBL 수업이 창의적 문제해결력,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 고은영 |
2004-05 |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유저빌리티에 관한 연구 | 고은영 |
2007-05 | 뮤직비디오에 나타난 포스트 모더니티 연구 | 고은영 |
2012-09 | 미야자키 하야오 애니메이션에서 나타난 비행의 환상성 연구 -<천공의 성 라퓨타> 중심으로- | 고은영 |
2010-05 |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스크린 세이버 디자인 연구 - 유고 나카무라 디자인 중심으로 - | 고은영 |
2012-12 | 스마트 디바이스의 사용자 경험 유형에 관한 연구 : 교육 콘텐츠를 중심으로 | 고은영 |
2019-06 | 아담 존스 작품에 나타난 그로테스크 특징 | 고은영 |
2016-12 | 아담 존스의 뮤직비디오에 나타난 그로테스크 연구 | 고은영 |
2011-12 |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교육용 웹 캐릭터에 관한 연구 -국내 영어교육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 고은영 |
2008-02 | 애니메이션 <마리이야기>에 표현된 관계이미지 분석 | 고은영 |
2014-03 | 애니메이션 <이야기속의 이야기>에 표현된 회상에 대한 연구 | 고은영 |
2013-03 | 애니메이션에 나타난 아브젝시옹 연구 -얀 슈반크마이에르의 <앨리스>을 중심으로- | 고은영 |
2008-06 | 영화 타이틀 디자인의 몽타주 기법 비교 연구 | 고은영 |
2005-05 | 오시이 마모루 작품에 나타난 시뮬라시옹 연구 | 고은영 |
2004-02 | 웹 아이덴티티에 관한 연구 | 고은영 |
2013-11 | 웹툰 ˂신과 함께˃에 나타난 바흐친의 미학적 요소에 관한 연구 - 대화적 구성과 다성성 (Polyphony)을 중심으로 | 고은영 |
2009-12 | 웹툰에서의 몰입(Flow)을 위한 인터랙션 분석 연구 | 고은영 |
2012-12 | 유아교육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연구-올레 유치원을 중심으로 | 고은영 |
2023-02 | 이고르 코발로프의 ˂창가의 새˃에 나타난 욕망의 표상들 | 고은영 |
2015-06 | 인스턴트 메신저 이모티콘 사용에 있어 20대와 장년층의 특성비교연구 -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중심으로 - | 고은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