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1 | 상호텍스트적 영화와 패러디 영화 | 김호영 |
2007-02 | 시각매체에서의 이차 프레임의 다양한 의미작용 연구 | 김호영 |
2006-05 | 신상옥의 영화에 나타난 사선(斜線)의 미학 | 김호영 |
2006-05 | 신상옥의 영화에 나타난 사선의 미학 | 김호영 |
2015-08 | 아피찻퐁 위라세타쿤의『 열대병』에 나타난 시간성 연구-들뢰즈의 시간-이미지론을 중심으로- | 김호영 |
2009-05 | 에릭 로메르의 <녹색 광선>과 홍상수의 <생활의 발견> 비교 연구 - 비가시적 이미지의 서사기능을 중심으로 | 김호영 |
2012-11 | 영화 <아바타>에 나타난 육체성 연구 | 김호영 |
2010-08 | 영화 이미지, 언어기호인가 이미지기호인가? - 메츠, 에코, 파솔리니, 바르트의 논의를 중심으로 | 김호영 |
2004-06 | 영화 이미지와 묘사적 객관주의 -〈오! 수정〉의 미장센 연구 | 김호영 |
2009-08 | 영화 이미지와 얼굴의 미학 - 유럽의 무성영화이론을 중심으로 | 김호영 |
2008-06 | 영화 이미지와 포토제니 - 장 엡스탱의 이론을 중심으로 | 김호영 |
2008-06 | 영화 이미지와 포토제니 -장 엡스탱의 이론을 중심으로- | 김호영 |
2010-11 | 영화 이미지의 물질성과 운동성-들뢰즈의 논의를 중심으로- | 김호영 |
2004-11 | 영화 이미지의 탈프레임화 연구 - 오몽과 보니체의 이론을 중심으로 | 김호영 |
2014-12 | 영화 「아바타」에 나타난 신화성 연구 | 김호영 |
2008-08 | 영화이론 번역의 문제들 - 프랑스 영화이론서 번역을 중심으로 | 김호영 |
2008-08 | 영화이론 번역의 문제들 ― 프랑스 영화이론서 번역을 중심으로 | 김호영 |
2009-11 | 원시 언어 혹은 보편 언어로서의 영화 -아피찻퐁 위라세타쿤의 을 중심으로- | 김호영 |
2006-10 | 이차프레임의 다양한 의미작용 연구 | 김호영 |
2020-06 | 초기 르네상스 회화에 나타난 이차프레임의 의미작용 연구 - 마사초의 <성삼위일체>와 프라 안젤리코의 <수태고지>를 중심으로 | 김호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