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 바그너의 음악극 <파르지팔>의 콘서트용 발췌곡에 관한 연구 | 류명우 |
2015-02 | 바로크 여성 작곡가의 성악음악 연구 | 이미래 |
2022 | 바로크, 고전, 낭만시대 오페라의 테너 아리아 비교연구: 몬테베르디의 《오르페오》,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구노의 《로미오와 줄리엣》 속 테너 아리아를 중심으로 | 이가환 |
2013-08 | 바로크시대 이탈리아 오페라 세리아의 발전과정에서 나타나는 '서곡'의 변천양상 | 김유상 |
2008-08 | 바이올린 소나타를 통해 본 힌데미트의 작곡양식에 대한 연구 | 김소영 |
2007-08 | 바흐 <파르티타 제 2번 d단조> 중 <샤콘느> 분석연구 | 강민지 |
2011-02 | 바흐의 <플루트를 위한 무반주 파르티타a단조> BWV 1013에 관한 연구 | 박은혜 |
2015-08 | 바흐의 오르간 콘체르토 BWV 596에 대한 연구 | 김윤영 |
2008-08 | 박순영 작곡 「“Indeterminacy” for String Trio and Live Electronics」의 분석 연구 | 박순영 |
2019-02 | 백대웅 가야금작품 연구 | 조정아 |
2011-08 | <밴드세션을 위한 《수제천》>의 작곡 및 분석 | 손무현 |
2014-02 | 베르크 가곡 Op. 2의 연가곡적 측면에 관한 연구 | 김은진 |
2014-02 | 베이스 아리아 시대별 분석 | 김현민 |
2017-02 | 베토벤 <첼로 소나타 제2번, Op. 5>의 분석 | 원지혜 |
2016-08 |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Op.27 No.1>에 관한 연구 | 최혜정 |
2023 | 베토벤 <호른 소나타 Op. 17, in F 장조> 분석연구 | 서예림 |
2017-02 |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제 8번, Op.30 No.3˃ 1악장 분석 연구 | 이한나 |
2010-02 | 베토벤 교향곡 제5번 C단조 op. 67 제1악장 분석연구 | 김경민 |
2023 | 베토벤 말년 양식에 관한 담론: 아도르노(T. W. Adorno)의 시각에서 바라보기 | 정수민 |
2017-02 |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Op. 12 No. 2, 1악장에서 피아노와 바이올린의 관계 | 이희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