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0 | 칸딘스키 작품에 내포된 동양회화사상의 근원으로서 초월적 미의식 | 현은령 |
2014-12 | 커뮤니티 매핑(community mapping)을 활용한 과학기술 및 디자인 융합 STEAM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 현은령 |
2014-04 | 클레이마트를 활용한 전시 연계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사례연구 | 이부연 |
2014-04 | 클레이아트를 활용한 전시 연계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사례 연구 | 양연경 |
2016-06 | 텍스트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다문화 미술교육 연구 동향 분석 연구 | 김선아 |
2016-05 | 텍스트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다문화 미술교육 연구 동향 분석 연구 | 김선아 |
2020-06 | 통합예술치료가 발달장애 자녀 어머니의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 김선아 |
2011-08 | 통합적 인지발달을 위한 아동미술교육 연구 - 게슈탈트 이론을 바탕으로 - | 김선아 |
2011-11 | 통합적 인지와 창의적 사고의 도구 - 21세기 창의성 교육을 위한 미술교육의 역할 - | 김선아 |
2013-04 | 특수교육 통합학급을 위한 ‘반편견 장애’ 디자인교육 개발 - 초등학교 1, 2학년을 중심으로 - | 현은령 |
2011-02 | 평생교육으로서의 디자인교육 사례연구 | 현은령 |
2016-12 | 프랙탈 디자인과 첨단 미디어 아트 기반의 과학예술 융합형STEAM 콘텐츠 개발 연구 | 양연경 |
2015-03 | 학교 문화예술교육으로서 디자인 교육의 의미와 핵심 개념 탐색 | 김선아 |
2018-01 | 학문 주제 융합형 디자인 교육 중심의RSp Design 우주과학 STEAM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양연경 |
2014-12 | 학문중심교육과정 유형에 따른 미술교과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이부연 |
2012-04 | 학제적 협동(Interdisciplinary Collaboration)과정을 통한 융·복합 디자인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고찰 | 현은령 |
2018-03 | 한국⋅중국⋅일본의 역사박물관 자료전시와 스토리텔링 특징 분석-‘대한민국 역사박물관’, ‘중국 국가박물관’, ‘일본 국립역사민속박물관’ 비교를 중심으로- | 현은령 |
2014-04 | 한국의 디자인조기교육 현황과 과제 | 현은령 |
2016-03 | 한지공예 스마트 콘텐츠의 하이브리드 웹앱 및 네이티브 앱 비교 분석과 사용성 평가 연구 | 양연경 |
2012-05 | 효과적인 리터러시(Literacy)로서의 뉴미디어 디자인 연구 | 현은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