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6 | 내러티브 메시지의 설득효과 및 그 처리과정에 관한 연구 : 장기기증 메시지에 대한 수용자 반응을 중심으로 | 이현우 |
2003-08 | 네거티브 정치광고의 비교 유형이 미국 대학생들에게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긍정적 광고와 이슈(정책), 이미지, 혼합(이슈와 이미지) 네거티브 정치광고 비교 | 심성욱 |
2008-08 | 네거티브 정치광고의 유형과 광고 회의주의가 스폰서 후보 평가 및 투표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이병관 |
2008-11 | 네거티브 정치광고의 유형과 광고회의주의가 스폰서후보평가 및 투표의도에 미치는 영향 | 조병량 |
2006-04 | 누가 이종격투기를 시청하는가: 수용자의 성격특질이 미디어 폭력물 이용에 미치는 영향 | 이병관 |
2018-06 | 뉴미디어 유형이 위험 특성, 위험 인식, 예방 행동 의도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 : 조건적 과정 모형의 검증 | 백혜진 |
2021-07 | 뉴스 기사 속 노인의 특성 및 기사의 논조가 노인 태도, 정서, 그리고 고령친화정책에 대한 태도와 지지의도에 미치는 영향 : 지각된 통제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오현정 |
2002-09 | 다국적 광고회사의 국내 시장 진입에 관한 광고전문인의 의식에 대한 연구 | 한상필 |
2005-08 | 다의적 광고텍스트의 해석코드와 수용전략 - 디젤 브랜드 ‘광고 읽기’에 대한 질적 접근 | 조병량 |
2005-07 | 대학생들의 광고 회의주의에 대한 연구 | 심성욱 |
2018-10 | 대학생들의 투표 참여 의도를 이끄는 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정치 대화와 투표자 우대 제도, 내재적·외재적 정치 효능감을 중심으로 | 한미정 |
2008-09 | 대학캠퍼스내 전기절약 캠페인 전략수립을 위한 수용자 인식 및 태도 연구 : 감지적 접근법을 중심으로 | 한미정 |
2019-06 | 동양 문화가치관과 서양 문화가치관 표현: 온라인광고에 대한 연령별, 성별 차이에 대한 비교 연구 | 한상필 |
2021-06 | 디지털 사이니지 매체태도가 설치 기대효과와 장소성 형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안전, 빛공해 문제의 조절효과 | 심성욱 |
2019-10 | 디지털 옥외광고 매체 효과 측정 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옥상형과 벽면형을 중심으로 | 심성욱 |
2019-02 | 디지털 옥외광고물 도입을 통한 이용자 커뮤니케이션 효과 : 용산 전자랜드 사례를 중심으로 | 심성욱 |
2004-06 | 라이프스타일과 다양한 매체의 광고 효과 인식에 관한 연구 | 심성욱 |
2020-08 | 랜드마크로서 옥외광고의 가치 속성 및 소비자 경험이 광고 효과, 도시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심성욱 |
2007-08 | 매장의 옥외이미지가 브랜드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옥외광고와 매장 인테리어의 차이가 점포태도 및 구매에 미치는 영향 | 심성욱 |
2019-09 | 메르스 루머의 수용과 확산에 미치는 영향 요인 탐색 : 트라이앤디스(Triandis) 모델의 적용 | 한미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