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12 | 3D C.G. 애니메이션에 반영된 문화적 이데올로기 -<슈렉>을 중심으로 | 고은영 |
2002-12 | 3D C.G. 애니메이션에 있어서 사실주의 | 고은영 |
2002-11 | 3D CG 애니메이션에서의 캐릭터 디자인의 특성 비교연구 | 고은영 |
2011-05 | 3D 애니메이션의 허구적 리얼리티 분석 | 고은영 |
2016-06 | A Study on Virtual Reality Content’s Levels of Immersion and it’s Triggering Elements | 고은영 |
2016-03 | CPS 기반의 디자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 고은영 |
2020-06 | PBL을 활용한 디자인 수업의 학습효과 연구 | 고은영 |
2017-10 | A Study on Music Video Based on the Lived Body of Maurice Merleau Ponty - Analysis of works of Daniel Askill - | 고은영 |
2016-10 | A Study on User Interface Design for Social Net Work Game Accessibility Improvement | 고은영 |
2016-06 | A Study on Virtual Reality Content’s Levels of Immersion and it’s Triggering Elements - User Experience and Feedback - | 고은영 |
2011-05 | 곤 사토시의 〈파프리카〉에 나타난 초현실주의적 표현 연구 - 꿈의 공간 중심으로 | 고은영 |
2013-12 |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기반한 디자인교육 방안 연구 | 고은영 |
2017-10 | 그로테스크를 기반으로 한 뮤직비디오의 영상디자인 연구 | 고은영 |
2023-03 | 기업의 ESG 캠페인이 MZ세대의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SK그룹, 하나금융그룹, 한화그룹의 ESG 광고를 중심으로- | 고은영 |
2012-12 | 놀이유형에 따른 디지털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사례 연구- 스마트 패드 기반의 어린이 창의놀이 콘텐츠 중심으로 | 고은영 |
2012-03 | ‘두려운 낯설음’과 ‘경이’로서의 사유기계 - 퀘이형제 애니메이션 중심으로 | 고은영 |
2020-12 | 디자인 PBL 수업이 창의적 문제해결력,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 고은영 |
2004-05 |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유저빌리티에 관한 연구 | 고은영 |
2007-05 | 뮤직비디오에 나타난 포스트 모더니티 연구 | 고은영 |
2012-09 | 미야자키 하야오 애니메이션에서 나타난 비행의 환상성 연구 -<천공의 성 라퓨타> 중심으로- | 고은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