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 카롤 시마노프스키의 『변주곡 내림나단조, 작품번호 3』에 관한 분석 연구 | 노현수 |
2011-08 | 카이야 사리아호의 "Lonh" for Soprano and Electronics 분석 | 김자현 |
2021 | 칼 라이네케 플루트 소나타 "운디네" Op.167의 작품 분석 | 문희경 |
2017-02 | 칼 라이네케 플루트 소나타 《운디네》 Op. 167의 프로그램과 작품 분석 | 문혜진 |
2014-08 | 칼 마리아 폰 베버의 <바순 협주곡 F장조, Op. 75>의 분석연구 | 신선화 |
2010-08 | 케이블의 전기적 파라메터와 케이블 선호도의 상관관계 연구 | 황순기 |
2010-02 | 켈러의 시 『Alte Weisen』에 의한 볼프와 피츠너의 가곡 비교연구 | 강유미 |
2018-02 | 코릴리아노의 《연습곡 판타지》에 관한 연구: 다원주의적 측면의 분석 | 장예원 |
2010-08 | 코플랜드의 「피아노 변주곡」에 관한 분석 연구 | 문슬기 |
2020-02 | 클라우스 후버 분석연구 | 오정민 |
2020-08 | 태평소 시나위 선율 분석 연구 | 이승헌 |
2018-02 | 테너와 윈드오케스트라를 위한 「저녁의 소묘」의 작곡 및 분석 | 김보람 |
2024 | 토스티의 연가곡 ≪마린코니아≫(1887)와 연가곡 ≪ 저녁≫(1916) 비교 연구 | 공태우 |
2024 | 토픽이론과 음악분석의 관계 | 유은성 |
2012-08 | 트롬본 연주법에 있어 아르방 교본의 활용성에 관한 연구 | 안다혜 |
2017-08 | 파니 멘델스존 헨젤의 성악곡 『Sechs Lieder Op.1』 분석 연구 | 정가용 |
2020-08 | 파스쿨리의 <라 파보리타 주제에 의한 오보에 협주곡>에 나타나는 선율차용과 변주기법 연구 | 김예진 |
2015-02 | 파울 힌데미트의 비올라 소나타 Op. 25 No. 4 분석연구 | 배경주 |
2015-02 | 판타지 양식에 대한 재고(再考) | 하승완 |
2009-08 | 페르골레지의 <스타바트 마테르>와 J.S. 바흐의 <높으신 분이여, 나의 죄를 사하소서,BWV 1083>비교연구 | 노은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