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 | 2009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1학년 수학교과서의 함수 단워 학습과제 분석 융복합목표 방식 맥락에서의 접근 | 주미경 |
2016-11 | ABCD 기반 융복합교사교육 맥락에서 예비수학교사 신념체계의 변화: 수업 실연에 대한 동료 평가자료 분석 | 주미경 |
2016-06 | ABCD 기반 융복합교사교육 모형 개발 연구: 창의·인성교육 전문성을 중심으로 | 주미경 |
2016-10 | ABCD기반 융복합교사교육 강의 운영 사례: 예비수학교사 신념체계에 대한 영향 분석 | 주미경 |
2012-06 | A changing trajectory of proof learning in the geometry inquiry classroom | 주미경 |
2016-10 | History of Mathematics in Korean Mathematics Textbooks: Implication for Using Ethnomathematics in Culturally Diverse School | 주미경 |
2013-03 | “융복합교육”의 개념화: 융(복)합적 교육 관련 담론과 현장 교사 포커스 그룹 면담을 중심으로 | 주미경 |
2013-10 | Principal instructional leadership and teaching for learner autonomy: A multilevel analysis of the case of South Korea | 주미경 |
2013-09 | "의사결정형" 스토리텔링 수학 모델 교과서의 개발 원리: 조건부 확률 단원을 중심으로 | 주미경 |
2012-06 | Standards for professionalization of mathematics teachers: Policy, curricula, and national employment test in Korea | 주미경 |
2013-03 | STEAM 교사 연구회 개발 자료 분석: 융복합교육적 접근 | 주미경 |
2012-12 | 고등학교 수학 교사의 스토리텔링 수학교과서에 대한 이해 | 주미경 |
2018-07 | 고등학생의 탐구기반 융복합 수학수업 경험 이해: ‘사막화’와 수학의 연결성을 중심으로 | 주미경 |
2014-04 | 교장의 수업지도성에 대한 자기-타인 평가일치가 학교 내 교사협력에 미치는 영향 | 주미경 |
2014-05 | 다문화 수학교육 인식조사: 현장 수학교사의 다문화수학교육에 대한 내러티브 분석 | 주미경 |
2014-05 | 다문화수학교사교육모델 개발연구: 수학교육 현장의 상황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예비적 모델 탐색 | 주미경 |
2011-12 | 다문화수학교육의 원리와 방법 | 주미경 |
2019-03 | 미래사회 핵심 역량 함양을 위한 수학교육 모델 탐색 | 주미경 |
2017-02 | 비판적 수학교육 관점에 따른 수학교과서 분석준거 개발: 전문가 델파이 조사를 중심으로 | 주미경 |
2017-11 | 비판적 수학교육의 원리와 방법 탐색: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로서 | 주미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