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6 0

온라인 추천 서비스를 위한 클릭스트림 데이터를 활용한 구매확률 예측 방안

Title
온라인 추천 서비스를 위한 클릭스트림 데이터를 활용한 구매확률 예측 방안
Other Titles
A Study of Predicting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Using Clickstream Data for On-line Recommendation Services
Author
김종우
Issue Date
2011-04
Publisher
한국전자거래학회
Citation
한국전자거래학회 학술대회 발표집,Vol.2011, No.4 [2011],149-153(5쪽)
Abstract
온라인 추천 서비스를 위해서는 고객이 온라인 상에서의 행동의 추적과 이를 기반으로 한 추천 활동이 필요하다. 구체적으로 인터넷 상점에서 온라인 추천을 위해서는 사전적으로 고객의 실시간 행동데이터로부터 고객의 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고객의 클릭스트림(Clickstream) 데이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구매확률을 예측하기 위한 방안들을 제시하도록 한다. 또한 인터넷 서점의 실제 클릭스트림 데이터를 활용하여 제시한 방법의 유용성을 검토하도록 한다.
URI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1954464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74764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BUSINESS[S](경영전문대학원)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과)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