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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자석 배치에 따른 Multi-Layer IPMSM의 전기적, 기계적 특성 비교 

Title
영구자석 배치에 따른 Multi-Layer IPMSM의 전기적, 기계적 특성 비교 
Other Titles
Comparison of Electrical & Mechanical Characteristics of Multi-Layer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According to Permanent Magnet Position in Rotor
Author
홍정표
Issue Date
2016-07
Publisher
대한전기학회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Citation
2016년도 제47회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Page. 783-784
Abstract
배기가스 규제는 해가 갈수록 강화되어 현재 EURO 6 규제 단계까지 올라왔다. 이에 따라 제조사들은 전기자동차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전기자동차의 견인용 전동기는 고효율, 고출력밀도, 고속 운전 이 가능한 영구자석 매입형 동기 전동기(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IPMSM)가 주로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고속 운전을 하는 IPMSM은 회전자 내부의 영구자석에 의해 기계적 응력을 야기하게 되어 회전자 철심을 파손시킬 수 있다. 따라서 전기적 성능을 만족시키기 위해 영구자석을 많이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계적 응력이 낮게 영구자석을 효율적으로 배치하는 것도 중요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 서는 3가지 형태의 다른 회전자를 설계하여 전기적, 기계적 특성을 비교할 것이다.
URI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7011573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74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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