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9 | 새로운 미디어 공공 캠페인으로서 교육적-오락물의 설득 효과에 대한 탐구 :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장기기증에 대한 개인의 태도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이병관 |
2007-06 | 선거와 네거티브캠페인 | 심성욱 |
2018-02 | 설득 윤리 스키마와 공중 유형이 금연 메시지의 설득 효과에 미치는 영향 : 조절된 조절 모형의 검증 | 백혜진 |
2018-02 | 설득 윤리 스키마와 공중 유형이 금연 메시지의 설득 효과에 미치는 영향 : 조절된 조절 모형의 검증 | Hove, Thomas Britten |
2006-05 | 설득 커뮤니케이션 이론의 한국화 | 이현우 |
2023-03 | 세대 간 연대인식 제고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향성 모색: 노인세대에 대한 고정관념과 정서, 도덕기반, 연령주의, 미디어 접촉 변인을 중심으로 | 한미정 |
2004-09 | 소비자 애국심, 국가이미지, 광고접촉 경험이 한국기업의 국제광고효과 : 미국 소비자의 조사결과를 중심으로 | 한상필 |
2005-10 |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적 차원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자산 요소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 조병량 |
2016-08 | 소셜 네이티브 광고(Social Native-ads) 태도 및 효과에 관한 연구: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를 중심으로 | 심성욱 |
2021-08 | 소셜 미디어 광고 인게이지먼트 척도개발 연구: 유튜브 광고를 중심으로 | 심성욱 |
2019-01 | 소셜 미디어와 인플루엔자 비상사태: 한국의 2015년 MERS 사태 트위터 내용 분석 | 이병관 |
2020-05 |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따른 인게이지먼트와 광고 인게이지먼트의 관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비교를 중심으로 | 심성욱 |
2022-02 | 소셜미디어의 이용동기가 화장품제품의 광고 태도, 만족도, 공유의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의 인스타그램과 중국의 샤오홍슈의 비교를 중심으로 | 심성욱 |
2022-04 | 소유에서 공유로,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에 따른 공유소비지속이용의도 연구: 지각된 가치와 신뢰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이형석 |
2000-07 | 속성광고와 이미지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에 관한 연구 : 개인특성과 제품특성의 상호작용효과 | 한상필 |
2008-02 | 스키장 전광판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 노출(DEC), 태도, CPM | 심성욱 |
2020-05 | 스타트업 기업의 사내커뮤니케이션과 사회적 자본이 경영성과 인식에 미치는 영향력 고찰: 사회적 자본의 매개적 역할을 중심으로 | 한미정 |
2021-04 | 스포츠 스폰서십 효과 메타 분석: 주요 이론과 소비자 반응을 중심으로 | 이형석 |
2019-11 | 스폰서 이미지와 팬십이 스포츠 이벤트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이형석 |
2021-05 | 아이트래커를 활용한 디지털 옥외광고 주목 행태 분석 연구: 설치 높이에 따른 시선 반응과 광고인지를 중심으로 | 심성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