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 | 21세기 융복합 교육을 위한 미술교육의 역할과 특성 탐색 | 김선아 |
2013-03 | “융복합교육”의 개념화: 융(복)합적 교육 관련 담론과 현장 교사 포커스 그룹 면담을 중심으로 | 김선아 |
2013-03 | Multicultural Education and Asian Immigrants in Korea: Current Status and Evolving Issues | 김선아 |
2013-10 | Principal instructional leadership and teaching for learner autonomy: A multilevel analysis of the case of South Korea | 김선아 |
2018-03 | A Study on the Internal Beings and Shapes Expressed in Art Works | 김선아 |
2011-01 | 다문화미술교육을 위한 교사교육의 방향 탐색 | 김선아 |
2018-12 | 다문화미술교육을 위한 대중적 시각문화의 기호학적 분석: 영화 ˂토끼 울타리(Rabbit-Proof Fence)˃를 중심으로 | 김선아 |
2017-05 | 다문화미술교육을 위한 사회정서학습(SEL)의 개념과 함의 | 김선아 |
2017-12 | 다문화상담을 위한 미술치료사의 인식과 다문화 감수성에 관한 실행연구 | 김선아 |
2020-09 | 대학생 학습자의 온라인 예술치료 수업 경험에 대한 분석 연구 | 김선아 |
2013-03 | 디지털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수업환경에 따른 미술교사-학습자의 상호작용에 대한 질적 연구 | 김선아 |
2014-03 | 미술 교사의 다문화 감수성 개발을 위한 교사교육의 실천적 방안 탐색 | 김선아 |
2016-03 | 미술과 자기주도학습의 의미와 원리에 관한 탐색적 연구 | 김선아 |
2014-06 | 미술과 초임교사의 내용교수지식(PCK) 개발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김선아 |
2011-11 | 미술교사 내용교수지식(PCK) 신장을 위한 반성적 사고 도구 개발 연구 | 김선아 |
2020-09 | 미술교육 파트너십의 목표 형성 과정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기업연계 미술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김선아 |
2018-06 | 미술교육에서 교육적 의사소통에 관한 연구: 고등학교 미술 수업의 대화 분석을 중심으로 | 김선아 |
2012-09 | 미술영재 교육과정 평가를 위한 이론적 기초 | 김선아 |
2013-04 | 미술영재 교육과정 평가준거 개발 | 김선아 |
2018-05 | 미술영재교육 프로그램 기준 개발 연구 | 김선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