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O 를 이용한 실차 및 보행자 환경에서의 위치 추정 시스템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은 visual inertial odometry (VIO) 기술을 활용하여 보다 정밀하고 정확한 보행자 및 차량의 현재 위치정보를 측정하고 추출하는 위치 추정 시스템에 관한 연구이다. Inertial measurement unit (IMU)로 부터 얻어지는 이동체의 위치를 기반으로 Camera 로 부터 추출되는 데이터를 Image processing 과정을 통해 결합하므로써 보행자 기반의 저속환경뿐만 아니라 차량 기반의 고속환경에서도 기존 visual odometry (VO) 및 저가 센서 퓨전의 한계점을 보완하고 실제 위치와의 오차 감소 및 정확도를 개선한 위치 정보를 추출하는 위치 추정 시스템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