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6 0

팀 기반 학습에서 퍼실리테이터의 역할 규명에 관한 연구 : 아리스토텔레스의 실천적 지혜를 중심으로

Title
팀 기반 학습에서 퍼실리테이터의 역할 규명에 관한 연구 : 아리스토텔레스의 실천적 지혜를 중심으로
Other Titles
The research on the verifying a role of the facilitator in Team-based Learning : On the basis of Aristotle's phronesis
Author
노아연
Alternative Author(s)
Noh, Ayeon
Advisor(s)
유영만
Issue Date
2021. 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본 연구는 미덕의 경영을 지향점으로 팀 기반 학습에서 퍼실리테이터의 역할을 아리스토텔레스의 ‘실천적 지혜’를 중심으로 규명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기존의 선행연구에서 규명한 팀 기반 학습에서 퍼실리테이터의 역할에 대해 비판적으로 고찰하고, 실천적 지혜를 함양한 퍼실리테이터의 의미와 특성을 통해 팀 기반 학습에서 가장 바람직하고 이상적인 퍼실리테이터의 역할과 모습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실질적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9964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86401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EDUCATIONAL TECHNOLOGY(교육공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