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분석의 집합화 수준이 교통정책 효과지표 계산 결과에 주는 영향

Title
교통분석의 집합화 수준이 교통정책 효과지표 계산 결과에 주는 영향
Other Titles
Effects of aggregation Level on the Measurements of Effectiveness(MOE) in Transportation Systems Analysis
Author
김익기
Issue Date
2003-11
Publisher
대한교통학회
Citation
대한교통학회 2003년 학술대회지. v. 44, no. 10, page. 1-6
Abstract
교통 분석가들은 교통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이용한 분석결과로부터 정책의 범주에 따라 교통정책 효과지표(MOE: Measure of Effectiveness)를 계산하여 그 결과는 교통정책 의사결정자의 최종적 판단에 중요한 자료로 활 용되고 있다. 동적 microscopic simulator와 mesoscopic simulator가 세계 여러 연구기관에 서 ATIS와 ATMS와 연관된 교통정책을 분석 하기 위해 최근에 개발되고 있다.
URI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7496998?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6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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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교통·물류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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