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SNS)가 일상이 되어감에 따라 이를 통한 사용자들의 생각, 감정 등을 예측하는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최근 컨텐츠 기반의 SNS 플랫폼의 등장으로 SNS 컨텐츠를 통한 감정 예측은 IoT 등 여러 분야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활용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SNS 컨텐츠를 통한 감정 예측은 기존의 텍스트를 기반한 감정 예측 방법을 적용하는데 그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SNS 이미지를 통한 감정 예측 모델을 제안하고, 실제 SNS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통해 성능을 검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