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신장 교육에 관한 학자들의 이론을 살펴보았다. 또한 초등과정 수학과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을 창의력 신장 학습과 관련하여 성격, 목표, 교수-학습 방법을 분석하였다. 그것을 바탕으로 초등학교 1, 2, 3학년 과정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수업 설계의 원칙을 작성하고 수업계획서를 작성하였다.
수업 계획서는 현실적이고 구체적이며, 다양한 내용영역과 여러 연령별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창의력 수업은 학생들이 원리를 발견해 가는 과정이 되도록 구성되어야 하며, 실생활의 문제를 수학적 사고를 활용하여 풀어가는 행위가 곧 수학적 활동이 되도록 계획해야 한다는 원칙이 구현 되도록 노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