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0

창의력 교육의 실례

Title
창의력 교육의 실례
Other Titles
Practicing Creativity Enhancing Education:For Early Graders in Elementary School
Author
이수전
Alternative Author(s)
Lee, Soo Jeon
Advisor(s)
변양현
Issue Date
2010-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창의력 신장 교육에 관한 학자들의 이론을 살펴보았다. 또한 초등과정 수학과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을 창의력 신장 학습과 관련하여 성격, 목표, 교수-학습 방법을 분석하였다. 그것을 바탕으로 초등학교 1, 2, 3학년 과정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수업 설계의 원칙을 작성하고 수업계획서를 작성하였다. 수업 계획서는 현실적이고 구체적이며, 다양한 내용영역과 여러 연령별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창의력 수업은 학생들이 원리를 발견해 가는 과정이 되도록 구성되어야 하며, 실생활의 문제를 수학적 사고를 활용하여 풀어가는 행위가 곧 수학적 활동이 되도록 계획해야 한다는 원칙이 구현 되도록 노력하였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3290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4286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EDUCATION(교육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