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변양현 | - |
dc.contributor.author | 이수전 | - |
dc.date.accessioned | 2020-04-01T17:18:54Z | - |
dc.date.available | 2020-04-01T17:18:54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3290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4286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창의력 신장 교육에 관한 학자들의 이론을 살펴보았다. 또한 초등과정 수학과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을 창의력 신장 학습과 관련하여 성격, 목표, 교수-학습 방법을 분석하였다. 그것을 바탕으로 초등학교 1, 2, 3학년 과정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수업 설계의 원칙을 작성하고 수업계획서를 작성하였다. 수업 계획서는 현실적이고 구체적이며, 다양한 내용영역과 여러 연령별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창의력 수업은 학생들이 원리를 발견해 가는 과정이 되도록 구성되어야 하며, 실생활의 문제를 수학적 사고를 활용하여 풀어가는 행위가 곧 수학적 활동이 되도록 계획해야 한다는 원칙이 구현 되도록 노력하였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창의력 교육의 실례 | - |
dc.title.alternative | Practicing Creativity Enhancing Education:For Early Graders in Elementary School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이수전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Lee, Soo Jeon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교육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교육학계열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수학교육학과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