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al properties of porcine foreleg cooked by sous-vide method

Abstract

한국의 전통음식인 ‘족발’은 돼지의 한 부분 앞다리를 소스에 넣어서 삶은 것이다. 이 연구에서, sous-vide cooking method를 사용하여 실험 하였으며, polyamide–polypropylene pouch에 각 용액과 돼지 앞다리를 넣어서 vacuum-packed 해서 water bath에 sous-vide cooking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