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9 | 개인의 e-헬스 리터러시(e-Health Literacy)가 의사-환자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 이병관 |
2009-12 | 개인의 e-헬스 리터러시가 의사-환자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 이병관 |
2014-05 | 건강 관련 행동의 예측을 위한 사회인지이론의 유용성 국내 건강신념모델 연구의 메타분석 | 이병관 |
2014-08 | 결핵 예방을 위한 텔레비전 공익 캠페인의 효과: 성향점수매칭 방법의 적용 | 이병관 |
2012-12 | 계획된 행동이론을 적용한 사회인지적 행동 모델의 유용성에 대한 메타분석 | 이병관 |
2011-02 | 공무원 연수 체육프로그램 참여자의 교육만족과 자기효능감이 지속적 참여의사에 미치는 영향 | 이병관 |
2007-02 | 공중유형에 따른 자기의견 표명에 관한 연구: 성매매 처벌 특별법 이슈를 중심으로 | 이병관 |
2007-07 | 광고 비주얼과 카피의 구조적 관계유형 분석연구 | 이병관 |
2020-10 | 국내 커뮤니케이션 연구의 통계분석방법의 현황과 문제점 : 지난 10년간 <한국언론학보> 게재 논문의 내용분석 | 이병관 |
2020-10 | 국내 커뮤니케이션 연구의 통계분석방법의 현황과 문제점 지난 10년간 ˂한국언론학보˃ 게재 논문의 내용분석 | 이병관 |
2010-08 | 나노 다공성 세라믹 복합 Filter소재를 이용한 대기 중 악취 gas의 제거 연구 | 이병관 |
2008-08 | 네거티브 정치광고의 유형과 광고 회의주의가 스폰서 후보 평가 및 투표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이병관 |
2006-04 | 누가 이종격투기를 시청하는가: 수용자의 성격특질이 미디어 폭력물 이용에 미치는 영향 | 이병관 |
2016-12 | 메타분석 결과에서 통계적 오류의 영향: 헤지스·올킨 방법과 헌터·슈미트 방법의 비교 분석 | 이병관 |
2023-08 | 몰입형 소셜 VR 환경에서 아바타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단서가 자기-노출에 미치는 영향 : 아바타 간 거리와 상대 아바타의 신체적 매력도를 중심으로 | 이병관 |
2022 | 문화재 방재 방재시스템 관리·운영 방안 연구 | 이병관 |
2005-12 | 부안 원전수거물 관리시설 유치 쟁점에 대한 언론보도 프레임 분석 | 이병관 |
2008-09 | 새로운 미디어 공공 캠페인으로서 교육적-오락물의 설득 효과에 대한 탐구 :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장기기증에 대한 개인의 태도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이병관 |
2008-02 | 새로운 미디어 공공 캠페인으로서 교육적-오락물의 설득 효과에 대한 탐구: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장기기증에 대한 개인의 태도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이병관 |
2019-01 | 소셜 미디어와 인플루엔자 비상사태: 한국의 2015년 MERS 사태 트위터 내용 분석 | 이병관 |
2018-07 | 유명인 모델의 공신력 척도는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가? 신뢰도 일반화 메타 분석의 적용 | 이병관 |
2018-08 | 유명인 모델의 공신력 척도는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가?: 신뢰도 일반화 메타 분석의 적용 | 이병관 |
2010-01 | 유아의 구강건강 실천행동 의도의 사회인지적예측변인에 대한 탐구: 건강신념모델과 계획된 행동이론의 비교를 중심으로 | 이병관 |
2013-07 | 지난 40년 간 공포소구 연구의 통합 국내 공포소구 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 이병관 |
2008-05 | 지역주민 관계성이 지자체 활동에 대한 지역주민의 태도와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집단효능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이병관 |
2008-02 | 텔레비전 광고의 업종별 이월효과 측정모형 비교 연구 | 이병관 |
2016-11 | 텔레비전을 통한 에이즈 정보 습득이 에이즈 및 감염인 관련 지식, 태도,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텔레비전 프로그램 장르에 따른 차이 및 에이즈 교육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이병관 |
2005-09 | 한국의 국가 이미지와 광고에 대한 일반적 평가가 상품 및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중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 이병관 |
2005-09 | 한국의 국가 이미지와 광고에 대한 일반적 평가가 상품및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중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 이병관 |
2008-04 | 행위단서로서의 미디어 캠페인이 개인의 인플루엔자 예방행동에 미치는 영향 - 건강신념모델의 적용 및 재검토 | 이병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