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8 | A study on the Information Transfer of the Arrival of Perry and Religious Problem in Hakodate opening of a port | 정하미 |
2013-02 | 네덜란드인의 에도여행과 ‘교토체재’ - 교토 지정숙소 에비야의 자료를 중심으로 - | 정하미 |
2004-11 | 도시경관의 표상으로서의 조선통신사 | 정하미 |
2003-08 | 『동국신속삼강행실도』에 나타난 일본 왜군의 繪畵이미지 | 정하미 |
2012-02 | 드라마<불멸의 이순신>의 영상에 나타난 ‘우키요에’를 바라보는 다면적 인식에 대하여 | 정하미 |
2015-09 | 류큐(琉球)왕국(오키나와)의 의사 결정체계에 관한 고찰 | 정하미 |
2015-08 | 류큐왕국의 ‘일본 은폐’ 정책과 표류민 송환 | 정하미 |
2011-02 | 류큐왕국의 ‘兩屬’ 문제와 페리의 상륙 | 정하미 |
2017-05 | 리엔탈리즘회화와 그 일본적 변용 ‒ 마네의 <올랭피아>와 그 오마주 ‒ | 정하미 |
2012-02 | ‘미국 표류민 학대 문제’ 와 맥도널드의 경험 -미일화친조약의 전야- | 정하미 |
2017-06 | 법령집 ‘御触書集成’에 나타난 에도막부의 ‘인삼’ 정책 | 정하미 |
2013-02 | ‘사할린연구’의 전개와 ‘樺太’자료 ― 인구조사와 가라후토청 경찰자료를 중심으로 ― | 정하미 |
2008-02 | 세스페데스 신부의 행적과 준관구 일본 서양인의 地理認識과 異域 | 정하미 |
2004-12 | 언론풍자에서 보이는 러일 전쟁의 경계 | 정하미 |
2005-08 | 예수회 순찰사 발리냐노의 역할과 일본의 기독교 금교령 | 정하미 |
2017-05 | 오리엔탈리즘회화와 그 일본적 변용 - 마네의 <올랭피아>와 그 오마주 - | 정하미 |
2010-02 | ‘요시츠네 북행전설’의 발생과 유포의 구조― ‘북국표왜’에 관련된 기록의 발견 ― | 정하미 |
2006-06 | 일본근세의 신국사상 - 도쿠가와 장군권력의 질서화와 일상화와 관련하여 | 정하미 |
2006-06 | 일본근세의 신국사상 : 도쿠가와 장군권력의 질서화와 일상화와 관련하여 | 정하미 |
2004-12 | 일본소녀만화에 등장한 혁신적인 내면세계 표현에 대하여 -[칸의 모험]과 [양성구유(兩性具有)]적 표상의 확산- | 정하미 |
2000-02 | 「일본연구」유형에 대한 동시대사적 고찰 | 정하미 |
2006-11 | 일본의 '미디어 이벤트'로서의 조선통신사연구 | 정하미 |
2008-02 | 일본의 국가 권력과 역사학 - 한학파의 역사학과 국학파의 역사교육의 갈등을 중심으로 - | 정하미 |
2008-01 | 일본의 국가 권력과 역사학-‘漢學派의 역사학’과 ‘国学派의 역사교육’의 갈등을 중심으로- | 정하미 |
2001-02 | 일본의 서양학문의 수용-「난학」(蘭學)의 형성과 관련하여- | 정하미 |
2007-11 | 일본의 역사 지리적 `북방문제`를 통해 본 경계의식 연구 | 정하미 |
2007-11 | 일본의 역사 지리적 ‘북방문제’를 통해 본 경계의식 연구 | 정하미 |
2006-11 | 일본의 ‘미디어 이벤트’로서의 조선통신사연구 | 정하미 |
2018-06 | 일제 강점기 서울의 일본식 지명에 대한 고찰 | 정하미 |
2013-05 | 일제강점기 조선인의 가라후토 이주― 1920년대를 중심으로 ― | 정하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