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 | 태평소 시나위 선율 분석 연구 | 이승헌 |
2018-02 | 테너와 윈드오케스트라를 위한 「저녁의 소묘」의 작곡 및 분석 | 김보람 |
2024 | 토스티의 연가곡 ≪마린코니아≫(1887)와 연가곡 ≪ 저녁≫(1916) 비교 연구 | 공태우 |
2024 | 토픽이론과 음악분석의 관계 | 유은성 |
2012-08 | 트롬본 연주법에 있어 아르방 교본의 활용성에 관한 연구 | 안다혜 |
2017-08 | 파니 멘델스존 헨젤의 성악곡 『Sechs Lieder Op.1』 분석 연구 | 정가용 |
2020-08 | 파스쿨리의 <라 파보리타 주제에 의한 오보에 협주곡>에 나타나는 선율차용과 변주기법 연구 | 김예진 |
2015-02 | 파울 힌데미트의 비올라 소나타 Op. 25 No. 4 분석연구 | 배경주 |
2015-02 | 판타지 양식에 대한 재고(再考) | 하승완 |
2009-08 | 페르골레지의 <스타바트 마테르>와 J.S. 바흐의 <높으신 분이여, 나의 죄를 사하소서,BWV 1083>비교연구 | 노은미 |
2020-08 | 펠릭스 멘델스존 <첼로 소나타 2번 Op. 58> 작품분석 및 에디션 비교를 통한 연주자적 해석 | 김경단 |
2022 | 폴 베를렌 시에 의한 포레와 드뷔시의 예술가곡 비교 연구 -작품 《달빛》, 《만돌린》, 《소리 없이》를 중심으로- | 뇌문림 |
2024 | 폴 베를렌느의 시에 기초한 클로드 드뷔시의 모음곡 ≪우아한 축제 I≫, ≪우아한 축제 II≫ 분석 연구 | 왕락 |
2022 | 푸치니 오페라 속 테너 역할의 분석 연구: 《마농 레스코》, 《라보엠》, 《토스카》, 《나비부인》, 《투란도트》를 중심으로 | 이사형 |
2012-08 | 푸치니의 오페라 《라보엠》의 라이트모티브기법 연구 : 로돌포와 미미를 중심으로 | 김현정 |
2020-08 | 풀랑 《클라리넷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를 통한 신고전주의의 재고 | 연은경 |
2014-08 | 프란츠 리스트의 교향시 <전주곡> 분석연구 | 정준근 |
2017-02 | 프란츠 리스트의 「BACH 주제에 의한 전주곡과 푸가」연구 | 이영규 |
2024 | 프란츠 슈베르트 《바이올린과 현을 위한 론도 A장조》(D.438)의 음악적 특징 및 연주 해석에 관한 연구 | 황혜린 |
2008-08 | 프랑소와 쿠프랭의 클라브생 음악을 통해 본 갈랑양식에 대한 연구 | 이진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