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대 가방 브랜드의 디자인 특성에 관한 연구

Title
국내 3대 가방 브랜드의 디자인 특성에 관한 연구
Other Titles
The Research about Three Major Bag Brands in Korea
Author
백지원
Advisor(s)
이영재
Issue Date
2018-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새롭고 다양한 가방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는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추구하는 패션이미지를 연출하는데 있어 가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 연구에서는 국내 3대 가방 브랜드의 가방 이미지를 추출하고 추출한 가방을 형태, 소재, 문양, 기법에 따라서 분류하고 그 특징을 분석하여 가방 브랜드의 상품 전략의 디자인 특성을 정리하고자 하였다. 이 연구의 목적은 국내 3대 브랜드의 형태, 소재, 문양, 기법에 대한 각 브랜드의 디자인 트렌드와 특성을 분석하여 가방 브랜드의 상품 전략과 활용 방안에 대한 기초자료를 제시하는 것이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75611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3614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DESIGN(디자인학부)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