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 0

한국 소설 <아홉 개의 푸른 쏘냐>의 한중 번역에 관한 연구

Title
한국 소설 <아홉 개의 푸른 쏘냐>의 한중 번역에 관한 연구
Other Titles
A Study on Translation Korean into Chinese about Korean Novel
Author
리밍즈
Alternative Author(s)
Li, Ming Zi
Advisor(s)
신중진
Issue Date
2018-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문화작품은 한 나라의 문화, 생활습관, 역사 등을 포괄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좋은 수단이다. 이는 번역을 통해서만 이루어진다. 그러나 번역이 쉬운 것은 아니다. 단순히 뜻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그 나라의 문화, 역사, 정서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 나라의 문화를 다른 나라의 언어로 표현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한국어와 중국어는 교착어와 고립어라는 차이 때문에 한중 번역에는 큰 어려움이 따른다. 김재영 작가의 작품은 아직까지 중국어로 번역한 적이 없으니까 이 논문을 통하여 중국인 독자에게 김재영 선생님의 작품을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하여 본고는 한국 소설 <아홉 개의 푸른 쏘냐>을 중국어로 번역하고 단어 번역에 대한 문제를 연구하고자 한다. 1장에서는 주로 연구 목적, 연구 내용 및 방법 등에 대해 소개한다. 2장에서는 번역과정에서 나타난 대표적인 단어나 문장을 모아서 구체적으로 1:1, 1:다, 의역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눠서 중국어로 어떻게 번역하는지 연구하였다. 3장에서는 본 논문에 분석한 것이 다시 정리하여 마무리한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75541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4119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KOREAN LANGUAGE & LITERATURE(국어국문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