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orless BLDC 전동기의 UVW Wire 오결선에 대한 고장 감지

Abstract

Sensorless Brushless DC(BLDC) 전동기의 대표적인 제어방식으로 비여자 상의 Back Electro Motive Force(BEMF)전압을 측정, Zero Crossing Point(ZCP)를 감지, ommutation 시점을 결정하는 3Phase-6 Step Sensorless 제어 방식이 있는데 본 논문에서는 해당 Sensorless BLDC 전동기 제어 방식에서 UVW 신호용 Wire 오결선 상황에서 고장 감지가 가능한 제어방법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