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6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상욱-
dc.date.accessioned2018-04-30T03:51:25Z-
dc.date.available2018-04-30T03:51:25Z-
dc.date.issued2013-01-
dc.identifier.citationThe Korean Society of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2014, 33(1), P.44-56(13)en_US
dc.identifier.issn1598-3099-
dc.identifier.urihttp://koreascience.or.kr/article/ArticleFullRecord.jsp?cn=CDRHBB_2014_v33n1_44-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71060-
dc.description.abstract이 연구의 목적은 인지적 전략인, 갈등도(Oh, 2011)를 기반으로 학생들이 명시적으로 과학의 본성 (NOS)의 교육을 돕기 위하여 과학의 본성요소뿐만 아니라 과학의 역사를 담은 NOS Flow Map을 개발제안하는 것이다. 예비적으로 과학의 본성의 교육을 위해 제안한 NOS Flow Map을 사용에 대한 이해를 탐색하기 위하여, 자신들의 NOS 이해를 강화하기 위해 우리가 제안한 NOS Flow Map의 유용성에 대한 예비 초등교사들의 인식를 조사하였다. 과학의 본성에 대한 중요한 관점들은 Kuhn의 과학철학과 역사가 아주 잘 일치된다. 즉 Kuhn의 과학혁명의 예로 가장 중요한 Copernicus의 혁명과정이 과학의 본성 중요한 요소들과 잘 일치됨을 보여준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 인지갈등을 통한 NOS 흐름도는 과학의소양교육을 강화하는데 명시적이고 반성적인 도구이며 유망한 방법이라고 조심스럽게 제안한다en_US
dc.language.isoenen_US
dc.publisher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en_US
dc.subject과학의 역사en_US
dc.subject과학의 본성en_US
dc.subject인지전략en_US
dc.subjectKuhn의 철학en_US
dc.subjectCopernicus의 혁명en_US
dc.subject갈등도en_US
dc.title과학철학과 초등 과학 교육en_US
dc.title.alternativeSuggesting The NOS Flow Map for an Instruction of Nature of Scienceen_US
dc.typeArticleen_US
dc.identifier.doi10.15267/keses.2014.33.1.044-
dc.relation.page3-24-
dc.contributor.googleauthorOh, Jun-Young-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HUMANITIES[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PHILOSOPHY-
dc.identifier.piddappled-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HUMANITIES[S](인문과학대학) > PHILOSOPHY(철학과)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