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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홍정표-
dc.date.accessioned2018-04-14T04:56:10Z-
dc.date.available2018-04-14T04:56:10Z-
dc.date.issued2012-07-
dc.identifier.citation대한전기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2, 43, P.668-669(2)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1915600-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66030-
dc.description.abstract초전도발전기는 Quench 현상이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운전 시 선재의 자장, 온도, 전류밀도 특성을 만족하여 운전되어야 한다. 그러나 정상상태 운전 중 기기나 계통의 단락이 발생하게 되면 전기자 반작용의 증가로 초전도 선재에 미치는 자장이 증가하여 운전된다. 그러므로 운전 중 단락 시 초전도 선재에 미치는 자장을 줄이기 위해서는 댐퍼가 필요하고 적절한 두께의 댐퍼를 설계하여 운전 중 초전도 기기의 신뢰성을 높여주어야 한다. 댐퍼의 형상 치수와 초전도 기기의 극수에 의해서 댐퍼의 저항과 인덕턴스가 결정되고 이는 댐퍼시정수를 결정한다. 본 논문에서는 댐퍼의 두께와 극수의 변화에 따라서 댐퍼 시정수를 결정하고 댐퍼시정수에 따라 초전도 선재에 미치는 영향을 유한요소해석을 이용한 분석에 대해 다룬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전기학회en_US
dc.title댐퍼 시정수에 따른 자기적 특성 분석en_US
dc.title.alternativeAnalysis of Magnetic Characteristics According to the Damper Time Constanten_US
dc.typeArticleen_US
dc.contributor.googleauthor정재식-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상호-
dc.contributor.googleauthor정재우-
dc.contributor.googleauthor홍정표-
dc.contributor.googleauthorJeong, Jae-Sik-
dc.contributor.googleauthorLee, Sang-Ho-
dc.contributor.googleauthorJung, Jae-Woo-
dc.contributor.googleauthorHong, Jung-Pyo-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
dc.identifier.pidhong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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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AUTOMOTIVE ENGINEERING(미래자동차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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