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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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홍정표 | - |
dc.date.accessioned | 2018-04-14T04:56:10Z | - |
dc.date.available | 2018-04-14T04:56:10Z | - |
dc.date.issued | 2012-07 | - |
dc.identifier.citation | 대한전기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2, 43, P.668-669(2)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1915600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20.500.11754/66030 | - |
dc.description.abstract | 초전도발전기는 Quench 현상이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운전 시 선재의 자장, 온도, 전류밀도 특성을 만족하여 운전되어야 한다. 그러나 정상상태 운전 중 기기나 계통의 단락이 발생하게 되면 전기자 반작용의 증가로 초전도 선재에 미치는 자장이 증가하여 운전된다. 그러므로 운전 중 단락 시 초전도 선재에 미치는 자장을 줄이기 위해서는 댐퍼가 필요하고 적절한 두께의 댐퍼를 설계하여 운전 중 초전도 기기의 신뢰성을 높여주어야 한다. 댐퍼의 형상 치수와 초전도 기기의 극수에 의해서 댐퍼의 저항과 인덕턴스가 결정되고 이는 댐퍼시정수를 결정한다. 본 논문에서는 댐퍼의 두께와 극수의 변화에 따라서 댐퍼 시정수를 결정하고 댐퍼시정수에 따라 초전도 선재에 미치는 영향을 유한요소해석을 이용한 분석에 대해 다룬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대한전기학회 | en_US |
dc.title | 댐퍼 시정수에 따른 자기적 특성 분석 | en_US |
dc.title.alternative | Analysis of Magnetic Characteristics According to the Damper Time Constant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정재식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이상호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정재우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홍정표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Jeong, Jae-Sik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Lee, Sang-Ho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Jung, Jae-Woo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Hong, Jung-Pyo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ENGINEERING[S]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 | - |
dc.identifier.pid | hongjp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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