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 | 교양소설로서의 ˂광장˃과 교육적 의미 | 김미영 |
2017-12 | 교양소설에 나타난 음식과 그로테스크 - 오수연의『부엌』을 중심으로 - | 김미영 |
2015-04 | 교양소설의 두 유형에 나타난 교양주체의 의미-≪광장≫과 ≪젊은날의 초상≫을 중심으로- | 김미영 |
2015-12 | 국어 교사를 위한 세계문학 교육 | 김미영 |
2014-09 | 『기차는 7시에 떠나네』에 나타난 기억의 의미 | 김미영 |
2014-04 | 다문화적 체험과 소수자 표상에 대한 소설사교육 연구-염상섭 소설에 나타난 ‘혼혈의식’을 중심으로- | 김미영 |
2011-08 | ≪리진≫에 나타난 동아시아 근대의 다문화적 체험 | 김미영 |
2019-06 | 박경리 소설에 나타난 음식의 문학적 재현과 의미 -『시장과 전장』을 중심으로 - | 김미영 |
2016-12 | 박경리의『시장과 전장』에 나타난 낭만성과 숭고 | 김미영 |
2020-12 | 박완서의 단편소설에 나타난 음식의 문학적 재현과 의미 | 김미영 |
2020-12 | 박완서의 장편소설에 나타난 음식의 문학적 재현과 의미 | 김미영 |
2020-04 | 소년화자 서사에 나타난 성장과 ‘힘’의 의미 -≪장난감 도시≫, ≪고기잡이는 갈대를 꺾지 않는다≫, ≪마당 깊은 집≫을 중심으로- | 김미영 |
2019-11 | 소년화자 서사에 나타난 음식의문학적 재현과 의미 -『마당 깊은 집』, 『장난감 도시』, 『고기잡이는 갈대를 꺾지 않는다』를 중심으로- | 김미영 |
2011-12 | 신경숙 단편소설에 나타난 생태적 사유와 글쓰기 | 김미영 |
2014-04 | 신경숙의 성장소설에 나타난 낭만성-˂어디선가 나를 찾는 전화벨이 울리고˃를 중심으로- | 김미영 |
2013-05 | 신경숙의 장편소설에 나타난 에코페미니즘적 글쓰기와 多文化時代의 倫理 | 김미영 |
2016-06 | 오정희의「바람의 넋」다시 읽기 - 모티프를 중심으로 - | 김미영 |
2018-09 | 음식의 문학적 재현과 주체화의 방식 - 한강과 오수연의 소설에 나타난 '음식'을 중심으로 | 김미영 |
2014-12 | 이문열의『젊은날의 초상』에 나타난 교양주체와 낭만성 | 김미영 |
2017-12 | 전생애적 문식성으로서의 논술 개념의 확장 -역량 평가 및 학습 도구로서의 특성을 중심으로- | 김미영 |
2020-11 | 젠더지리학을 통해 본 소설의 공간과 장소 -최은미의 「근린」, 「백 일 동안」을 중심으로- | 김미영 |
2015-06 | 통일 시대 문학교육의 한 방법, 간문화적 역량을 중심으로-황석영의『바리데기』 를 중심으로- | 김미영 |
2016-12 | 통일한국에 대한 문학교육의 대응 | 김미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