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 | ‘신도’의 성립 - 구로다 테제를 중심으로 - | 박규태 |
2017-08 | ‘신불(神佛) 애니미즘’과 트랜스휴머니즘: 가미(神)와 호토케(佛)의 유희 | 박규태 |
2011-08 | ‘일본교’와 ‘스피리추얼리티’ : 현대 일본인의 ‘정신’세계를 종교의 저울에 달아 본다 | 박규태 |
2008-12 | A Study on Mamoru Oshii - ldentity and Border in Japanese Animation | 박규태 |
2015-08 | 감정의 야스쿠니 | 박규태 |
2010-12 | 고대 교토의 한반도계 신사와 사원 연구 ─잊혀진 한류의 원점─ | 박규태 |
2011-09 | 고대 오사카의 백제계 신사와 사원연구 | 박규태 |
2019-12 | 고야산(高野山)과 대사(大師)신앙: 그 종교적 중층성을 중심으로 | 박규태 |
2014-06 | 공사(公私) 개념의 일본적 ‘수용문제’ - 서구의 공사 개념과 후쿠자와 유키치 - | 박규태 |
2009-05 | 교토와 도래인: 하타씨(秦氏)와 신사(神社)를 중심으로 | 박규태 |
2002-12 | 국가신도란 무엇인가 - 근대일본 국민국가와 종교 | 박규태 |
2014-09 | 국가신도의 국체신학과 공사(公私)관념: 《국체의 본의》를 중심으로 | 박규태 |
2006-10 | 근대일본의 탈중화ㆍ탈아ㆍ아시아주의 | 박규태 |
2016-09 | 근현대기 서구 神道담론의 경향 - 오리엔탈리즘에서 구로다 테제까지 - | 박규태 |
2016-09 | 노르웨이 명상-생(生)의 프리즈 | 박규태 |
2005-11 | 도고신사와 근대에 있어 군신의 창안 | 박규태 |
2018-02 | 라캉으로 종교와 현대 일본사회 읽기 | 박규태 |
2013-11 | 라프카디오 헌의 신도관:내셔널리즘과 신국표상을 중심으로 | 박규태 |
2017-09 | 마쓰리(祭)와 신찬(神饌): 이세신궁과 천황의 제사를 중심으로 | 박규태 |
2018-02 | 메이지신궁과 ‘화혼양재(和魂洋才)’ | 박규태 |
2009-12 | 모노노아와레․일본문화론․애니메이션 : 덧없음과 체념의 주체성 | 박규태 |
2019-12 | ‘모노’의 사상가 이우환과 근대 비판 | 박규태 |
2012-02 | 모토오리 노리나가의 모노노아와레론 재고 : 감성적 인식론의 관점에서 | 박규태 |
2012-11 | 모토오리 노리나가의 『고사기』 신화‘읽기’와 ‘노리나가 문제’ : 모노노아와레의 문헌학 | 박규태 |
2021-12 | 미즈코(水子)공양과 지장: 현대일본인의 모노노아와레 | 박규태 |
2021-12 | 미즈코공양과 지장: 현대일본인의 모노노아와레 | 박규태 |
2011-11 | 사야카[沙也可] 시가에 나타난 유학사상 용례 | 박규태 |
2014-03 | 소노 시온 영화와 ‘응시’의 종교: 환상 ·욕망·사랑 | 박규태 |
2014-05 | 소노 시온(園子溫) 영화를 통해 본 현대일본의 아이덴티티 문제 -<자살클럽>과 <노리코의 식탁>을 중심으로- | 박규태 |
2018-02 | 순례와 일본인: 구마노고도(熊野古道)를 중심으로 | 박규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