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 0

HBase의 읽기 성능 개선을 위한 T-트리 인덱스 구조

Title
HBase의 읽기 성능 개선을 위한 T-트리 인덱스 구조
Other Titles
A T-tree Index Structure for Improving Read Performance of HBase
Author
이동호
Issue Date
2014-12
Publisher
한국정보과학회
Citation
2014년 정보과학회 동계학술발표회 논문집, Page. 141-143
Abstract
인터넷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확산으로 인해 하루에도 많은 양의 데이터가 생성된다. 이러한 대용량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고, 분석하는 다양한 빅데이터 기술들이 연구되고 있다. 빅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하기에는 기존 RDBMS의 처리 능력을 넘어서고 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NoSQL 데이터베이스가 개발되어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대표적인 NoSQL 데이터베이스인 Base는 쓰기 성능의 향상을 위해 순차 쓰기만을 사용하여 영구 저장 파일인 HFile을 대량으로 생성한다. HBase의 읽기 연산은 디스크에 저장된 많은 HFile들을 전체 탐색을 통하여 수행하게 되는데 HFile에 대한 전체 탐색은 읽기 성능을 저하시키는 주요 원인이 된다. 본 논문에서는 HBase의 읽기 성능 저하를 개선하기 위하여 분산 저장된 다수의 HFile들에 대한 키를 요약하여 관리하는 T-트리 인덱스 구조를 제안한다.
URI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6228572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86052
Appears in Collections:
ETC[S] > ETC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