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C 아키텍쳐에 따른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개발

Abstract

최근 스마트폰의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서 많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들이 개발되고 있다. 그 중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에서는 MVC 아키텍쳐가 사용되어서 어플리케이션의 확장성을 향상시킨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특성으로 인하여 MVC 아키텍쳐를 지키지 못하고 작성될 위험성이 존재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그 위험성이 나타나게 된 원인을 분석하고 이 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