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ed hash 함수를 이용한 RFID 인증 프로토콜

Abstract

RFID 시스템에서의 주요 보안 이슈는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보호이며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태그의 위치추적 방지는 매우 중요한 보안 요소이다. 본 논문에서는 태그의 비밀키와 아이디값을 입력으로 하는 keyed hash 함수를 이용하여 위치추적 및 스푸핑, 재전송 공격에 안전하면서도 디비의 연산량을 줄여 효율적인 상호 인증 프로토콜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