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머신을 위한 I/O 요청 예측 기법

Abstract

클라우스 서비스와 크로스 플랫폼이 확산되는 추세와 맞물려 가상 머신의 File I/O 성능 개선을 위한 노력이 다각도로 모색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운영 오버헤드는 줄이면서도 정확도가 높은 File I/O 예측 기법을 유전알고리즘 기반으로 제안한다. 특히, 선택 연산만이 대기 시간에 포함되고, 기타 연산은 후면 처리로 수행함으로써 워크로드에 따라 대기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