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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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박정원 | - |
dc.contributor.author | 임미란 | - |
dc.date.accessioned | 2022-09-27T16:13:38Z | - |
dc.date.available | 2022-09-27T16:13:38Z | - |
dc.date.issued | 2022. 8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628249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74642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이탈리아 출신 작곡가 파올로 토스티가 이탈리아의 데카덴티스모를 대표하는 작가 단눈치오의 텍스트를 기초로 창작한 두 개의 연가곡 ≪아마란타의 네 개의 노래≫와 ≪저녁≫의 시와 음악의 관계를 분석한다. 본 논문의 분석 대상인 연가곡 ≪아마란타의 네 개의 노래≫는 토스티가 처음으로 연가곡이라는 장르를 시도한 첫 번째 작품이고 연가곡 ≪저녁≫은 토스티의 말기 작품으로, 그가 시인 단눈치오가 미리 써놓았던 시 모음집 ≪정원의 시≫ 중에서 일부를 발췌하여 연가곡 형식으로 창작하였다. 본 논문은 이 두 작품의 분석을 통해 토스티는 연가곡 ≪아마란타의 네 개의 노래≫에서 단눈치오의 데카덴티스모 문학 스타일을 성악 선율보다는 피아노의 음악으로 표현하려 하였고, 그의 말기 작품인 연가곡 ≪저녁≫에서 피아노 독주 악장을 통해 시의 정서와 분위기를 표현함과 동시에 성악 반주부의 음악으로 인젬먼트와 같은 시의 구조적인 특성을 표현하는 등 새로운 스타일을 한 단계 발전시켰음을 확인한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단눈치오 시에 기초한 파올로 토스티의 연가곡 ≪아마란타의 네 개의 노래≫ (Quartto Canzoni d’Amaranta, 1907)와 연가곡 ≪저녁≫(La Sera, 1919) 분석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nalytic Study of Paolo Tosti’s Song cycles: Quattro Canzoni d’Amaranta(1907) and La Sera(1919)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임미란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LIN MELAN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음악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Docto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피아노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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