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계값 기반 FSO/RF-FSO 스위칭 시스템의 보안 아웃티지

Keywords

Hybrid FSO/RF-FSO systems; threshold-based switching transmission; opportunistic transmission; secrecy outage

Abstract

임계값 기반 자유 공간 광(free-space optics, FSO)/ 무선 주파수(radio frequency, RF)-FSO 혼합 스위칭시스템의 보안 아웃티지 확률을 분석하고 스위칭에사용하는 최적의 임계값을 구한다. 항상 좋은 채널만선택하여 전송하는 오퍼튜니스틱 전송(opportunistic transmission)과 비교하였을 때, 대략 6.37-98.52% 개선된 보안 아웃티지 확률을 얻을 수 있음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