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에서는 DSP를 이용한 영구자석형 선형 동기전동기의 직접 추력 제어에 대하여
설명한다. 영구자석의 존재에 의해서 발생하는 쇄교 자속과 전동기의 위치에 따른 detent
force를 고려한 등가회로를 이용하여 시뮬레이션 행한다. 선형기는 회전기와는 달리
유한한 1차측에 의하여 단부 효과(End Effect)가 존재하기 때문에 추력 보정 계수
(Thrust Correction Coefficient) k를 도입하여 실제 추력을 추정한다[8]. DSP를
이용하여 제어기를 구성하고, 등가회로를 이용한 시뮬레이션에서 구한 속도 이득을
사용하여 추력 제어와 속도 제어 실험을 수행하여 영구 자석형 선형 동기전동기에 대한
직접 추력 제어의 적용 가능성을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