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 망에서의 Policing Algorithm 구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ATM 망에서 사용되고 있는 예방적 트래픽 제어 방법의 하나인, 사용 변수 제어(Usage Parameter Control)를 ATM 셀(Cell) 헤더(Header) 내에 있는 셀손실 우선 순위 정보(Cell Loss Priority Bit)를 기반으로 하는 개선된 UPC 알고리즘을 제안하고 그것을 구현하였다. 제안한 알고리즘은 우선순위가 높은 셀의 손실을 최소로 하고, 트래픽의 다중호 및 역다중화 과정에서 발생되는 트래픽의 군집성(Birstness of the traffic)을 해소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